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09:38: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단체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경남사랑 장학금 1,500만 원 기탁

나눔과 상생 정신 몸소 실천으로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 촉매 역할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25일

정영화․이상연 회장 각각 500만 원,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500만 원 총 1,500만 원 경상남도장학회 기탁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경남사랑 장학금 1,500만 원 기탁
나눔과 상생 정신 몸소 실천으로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 촉매 역할

봉사, 포럼, 친목을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어 꾸준히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회장 정영화)이 지난 24일(월)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임원진 및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를 갖고 경상남도 장학회에 1,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친목 및 나눔의 행사를 가졌다.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은 경남에 거주하는 경북․대구 경제계․법조계․학계 등 출신 사회 지도층이 모여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지난 2007년부터 꾸준히 도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층 등 단체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하는 등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정영화 회장[(주)대호테크 회장]이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에게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도 병행되어 본래 하나였던 우리 경상도 지역이 골고루 발전하는 상생발전의 초석을 다져 더욱 의미를 더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은 이름 그대로 나눔과 상생의 정신을 몸소 실천해 주고 계시는 분들”이라며 “이러한 사회지도층의 선행이 만인의 모범이 되어 지역사회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원진과 회원들은 한목소리로 “우주항공시대로 지방화 시대를 선도하는 경상남도의 시책에 박수를 보낸다”며 “올해 경남 재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도정 시책에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해 훈훈한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올해 첫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모인 기부금은 지역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된다.




향후 모금액의 규모와 우리 도가 처해 있는 상황,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사업내용을 구체화하여 도민과 잠재적 기부자들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열악한 지방재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자체에 기부금을 통한 응원으로 지역활력을 도모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제도이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는 기부액의 30% 상당의 지역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 주요 답례품 : 지역특산물 쌀, 청정지역에서 자란 한우, 멸치, 사과, 방울토마토 등 30개

경상남도에 기부를 희망하시는 분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2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57,491
합계 방문자 수 : 305,914,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