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8:34: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종합

함양, 작은 변화를 위한 기지개 펴기

“우리동네 지역의제” 주제로 함양작은변화포럼 열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3일

ⓒ 인터넷함양신문
함양, 작은 변화를 위한 기지개 펴기

“우리동네 지역의제” 주제로 함양작은변화포럼 열려

‘의제’란 쉽게 말해 공공정책으로 전환되기 위해 함께 논의해야 할 문제나 이슈 등을 말한다.

우리 지역의 문제를 인식하고 이것이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지역의제’라고 하면 왠지 먼 나라 일처럼 느껴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내 삶 속에서 필요한 지역의 의제들에 대해 ‘떠들고 소통하고 꿈꾸어 보는’ 포럼이 함양의 작은 커뮤니티 까페에서 진행되었다.

이름 하여 ‘함양작은변화포럼’. 지난 12일(수)부터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청년, 주부, 농민, 교사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해 주민참여기반의 정책플랫폼 구축사례, 작은 공동체모임사례 등을 살펴보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위한 우리 지역의 의제를 발굴해보는 워크숍을 진행하기도 했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번 포럼을 준비한 이은진 활동가는 “613 지방선거가 끝난 지 6개월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선거 기간에 집중적으로 제기되었던 우리 지역의 크고 작은 문제들이 선거가 끝나면서 모두 잊혀지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주민들이 우리 지역의 문제에 대해 일상적이고,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포럼을 준비한 배경을 밝혔다.

함양작은변화네트워크는 우리 지역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려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 간의 네트워크로, 지역의 문제나 주민 수요에 대한 작은 연구·조사 활동, 공통적 관심분야에 대한 교육, 강좌 활동 등을 계획 중이다.

이번 포럼은 공익법인 (재)아름다운재단과 지리산권 5개 시군의 공익활동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리산작은변화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697
오늘 방문자 수 : 9,383
합계 방문자 수 : 308,340,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