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경상남도, 부단체장 영상회의에서 정부추경 신속한 후속조치 등 논의

행정안전부에 ‘도 감사관과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직급 상향 건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23일
한경호 대행은 “이번 추경에서 경상남도에 배정된 예산이 가장 많다”며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고, 고통받고 있는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경상남도, 부단체장 영상회의에서 정부추경 신속한 후속조치 등 논의
행정안전부에 ‘도 감사관과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직급 상향 건의’
 
5월 23일(수) 한경호 대행 주재로 부단체장 영상회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추경의 신속한 집행과 지방선거로 인한 행정공백 방지 등 논의했다.

경상남도는 5월 23일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18개 시·군의 부시장·부군수와 도의 실·국장이 참여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추경의 신속한 집행과 지방선거로 인한 각 시·군 권한대행 체제에 따른 행정공백 방지, 6·13 지방선거의 공정성 확보 등을 논의했다.

먼저 한경호 권한대행은 지난 5월 21일 확정된 정부추경의 신속한 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회생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대행은 “이번에 창원, 통영, 거제, 고성 등 고용위기지역 지원 사업에 국비 829억 원을 포함해 1,029억 원, 행정안전부에서 주도하는 지역일자리 사업에서 국비 105억 원을 포함해 232억 원 등 경상남도에 배정된 예산이 가장 많다”며 “이번 추경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고, 특히 조선산업 실직자 일자리 지원사업 등을 통해 조선산업 위기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 고용위기 지역별 주요사업(국비) 】
 
그리고 지방선거로 인한 행정공백 최소화를 위해 부시장·부군수들이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 대행은 “5월 24일 지방선거 후보 등록이 시작되면, 도내 18개 시·군중 현직 시장군수가 출마하지 않는 6개 시군을 제외하고 12개 시·군이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된다”며 “특히 공정선거 관리, 안전사고 예방 등 소명의식을 가지고 업무를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선거중립이나 공직자 선거관여 금지 등 선거 공정성 확보에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그리고 경상남도 영상회의에 앞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에서 한경호 권한대행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서 경상남도의 신청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고,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행정안전부에서는 관심이 있는 곳에 지원한다는 기조를 가지고 있고, 경상남도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많은 사업들을 신청했기 때문에, 유념해서 살펴보겠다”고 답변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추경에서 지역의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지원하는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831억 원을 확보했는데, 경상남도는 24개 사업에 75억 원의 국비를 요청해 둔 상황이다.

그리고 한 대행은 시도 감사관 직위를 현행 3∼4급 복수직에서 3급으로 상향해줄 것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인구 10만 이상은 4급, 10만 미만은 5급으로 보임하고 있는데, 인구 10만 미만의 군지역이 실질적으로 농업행정 수요가 많다”며 “군 지역의 농업기술센터 소장도 4급으로 보임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33,040
합계 방문자 수 : 308,571,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