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5:29: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소’통과 혁‘신’있는 경상남도, 공직노하우 전수하다

19일(금) 도청서 간부-실무자간 토크콘서트 ‘이야기해보show’ 개최
김희용 소상공인정책과장, 후배 공무원들에게 진심어린 공직 노하우 전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22일

‘소’통과 혁‘신’있는 경상남도, 공직노하우 전수하다

19일(금) 도청서 간부-실무자간 토크콘서트 ‘이야기해보show’ 개최
김희용 소상공인정책과장, 후배 공무원들에게 진심어린 공직 노하우 전수




경상남도가 지난 4월 19일(금), 경남도청 후생복지관에서 간부-실무자 토크콘서트 ‘이야기해보show’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직 내 소통 활성화의 일환으로써 선배공무원의 공직 노하우 전수를 통해 조직구성원 간 갈등을 해소하고, 일 잘하는 도정 구현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자발적으로 참여를 신청한 50여 명의 직원들(7급 이하 또는 임용일로부터 10년 이하)에게 공직 노하우를 전수해주기 위해 김희용 경상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이 선배공무원(게스트)으로 참여했다.

김희용 과장은 그동안 인사담당, 기획담당업무 등을 두루 경험해 직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인사, 기획분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줄 수 있다는 점, 평소 민주적․수평적 리더십으로 직원들로부터 많은 신뢰를 받고 있는 점 등을 이유로 이번 토크쇼에 게스트로 함께하게 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게스트의 진심어린 답변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존의 일반적인 일방향 특강과는 달리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쌍방향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Q&A시간에 앞서 게스트와 가장 마음이 잘 맞는 직원을 선정하는 이상형월드컵을 통해 참석자 전원이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상형월드컵에서는 지난해 연말에 신규임용 된 축산과 탁지수 주무관이 가장 마음이 잘 맞는 직원으로 선정됐는데, 함께 셀카를 찍는 이벤트를 통해 공직생활에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추억거리를 선사하기도 했다.

이어 메인 코너인 Q&A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한 점, 간부공무원들에게 바라거나 평소 힘든 점, 개인적인 질문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고, 게스트는 다양한 질문에 진심어린 맞춤형 조언과 노하우를 전했다.

이외에도 Q&A코너의 중간중간 사전에 참석자들로부터 미리 받은 ‘사연읽기’ 코너를 통해 신규 공무원이 힘들어하는 점을 공유하면서 모두가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막바지에는 ‘인생특강’ 코너를 통해 게스트가 공직생활 중 겪은 사례를 예로 들며 후배공무원들에게 꼭 전하고픈 내용을 인상 깊게 전달했다.



한편, 행사가 끝난 후 지난해 12월에 도청에 들어왔다는 한 참석자는 “이번 행사로 막연하게 어렵고, 무섭게만 느껴지던 간부공무원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 평소 궁금한 것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얻은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도정혁신추진단과 김희용 과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도정혁신추진단 관계자 역시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혁신의 주체인 내부 직원들의 역량과 마인드가 중요한데, 오늘 토크쇼를 통해 선배 공무원의 공직노하우도 전수하고 조직 내 소통도 활성화되는 일석이조의 성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선배 공무원의 공직 노하우 전수를 통해 소통이 활성화되고, 지식이 대물림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는 이날 토크콘셔트 외에도 평소 PC 팝업창 ‘오늘은’, 청내 방송 4시44분 ‘잠깐만’, 부서입구 소통게시판 운영 등으로 조직 내 소통활성화를 위한 시책들을 추진 중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2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14,634
합계 방문자 수 : 305,971,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