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22 오후 04:21: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상남도뉴스

“면접 때 입을 옷 걱정하지 마세요”

경상남도,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 사업 시행
5월 13일부터 ‘슛골(Suit Goal)’이라는 이름으로 시행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사업...광역 도 단위에서는 최초 시행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13일

정장내용은 내용과 신청 방법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면접 정장 대여 사업’란에 안내돼 있으며, 사업 관련문의는 경상남도 사회혁신추진단 청년정책담당(055-211-4783)으로 하면 된다.
“면접 때 입을 옷 걱정하지 마세요”

경상남도,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 사업 시행
5월 13일부터 ‘슛골(Suit Goal)’이라는 이름으로 시행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사업...광역 도 단위에서는 최초 시행


 
경상남도가 구직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준다.

경상남도는 청년들에게 구직 활동에 드는 경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5월 13일부터 ‘슛골(Suit Goal)’이라는 이름으로 ‘청년 면접 정장 대여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김경수 도지사가 취임한 이후 청년들이 가장 먼저 제안한 사업으로 광역 도 단위에서는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슛골(Suit Goal)’은 Suit(정장)과 Goal(골)의 두 단어를 합성한 것으로 친숙한 축구용어를 사용해 청년들이 기억하기 쉽게 했고, 동시에 취업에 골인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도 담고 있다.

구직 활동 중에 있는 만 19세~34세의 경남도내에 거주하거나 도내에 위치한 대학에 다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3박 4일 동안 1인당 연간 5회까지 면접 때 입을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등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학교나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 시행하는 모의 면접 시에도 면접 정장 대여가 가능하며, 택배로도 정장을 받아볼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주소지 또는 도내 대학재학 여부 및 연령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면접이나 모의면접 참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첨부해 경상남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사업추진에는 창원시 대원동 시티세븐상가에 위치한 제나비테일러 창원점과 김해시 어방동 소재 제나비테일러 김해점, 진주시 강남동에 위치한 살로토 진주점 3개소가 동참해 도내 청년들의 성공적인 면접을 돕는다.

윤난실 경상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청년 면접 정장 대여 사업’이 비록 규모는 작지만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해 향후에는 대여 업체를 군 지역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면접 정장 대여 사업’란에 안내돼 있으며, 사업 관련문의는 경상남도 사회혁신추진단 청년정책담당(055-211-4783)으로 하면 된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5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3,879
오늘 방문자 수 : 71,855
합계 방문자 수 : 113,944,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