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5:19: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서부경남발전협의회 개최

박성호 부지사, “道와 시·군 간 협력 통해 서부경남 발전 견인차 역할 모색”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활성화 방안 논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20일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서부경남발전협의회
개최

박성호 부지사, “道와 시·군 간 협력 통해 서부경남 발전 견인차 역할 모색”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활성화 방안 논의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서부경남활성화를 위한 서부경남발전협의회를 8월 20일(화) 서부청사에서 개최하였다. 회의는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과, 서부청사 서부지역본부장 및 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경남도는 서부권 시·군의 도정 현안에 대해 시·군의 협조를 요청하면서 △서부권개발국의 ‘사천공항 활성화 추진방안,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상황, 경남항노화 플랫폼 사업’을 △농정국의 ‘마늘·양파 수급안정 추진,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상황, 가축질병 치료보험 시범사업 지원’을 △환경국의 ‘자원순환분야 정부합동평가, 공공기관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10개 시·군은 ‘미래성장 먹거리사업 20개 사업(소요예산 8,938억원)’을 발표하고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도에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서부경남발전협의회를 통해 도정 공감대를 형성하여 서부경남 시·군의 비전과 정책목표에 대한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서부권 지역개발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시·군에서는 장기 마스터플랜을 통한 미래성장 먹거리사업에 대해 ‘선택과 집중’전략으로 추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 하였다.



또한 주요 사업관련 향후 계획에 대한 토론에서 “오늘 발표한 시·군의 먹거리 사업에 대해서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시·군은 앞으로도 해당 지자체만의 특색 있는 사업발굴과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경상남도는 서부지역의 낙후도를 극복하고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서부경남발전협의회를 매 분기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라고 하였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2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91,771
합계 방문자 수 : 307,916,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