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5:19: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상남도뉴스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코로나 일상 속 도민들에게 인기

스포츠산업 서비스상품개발 및 보급
취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신규일자리 및 사업기술화 지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9월 28일

마산고등학교 재학생들이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코로나 일상 속 도민들에게 인기

스포츠산업 서비스상품개발 및 보급
취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신규일자리 및 사업기술화 지원

 
경남의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한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이하 ‘스포츠지원센터’)’가 코로나 일상(with corona) 속에서 도민들이 체감하며 만족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스포츠지원센터’는 민간자원(시설 795평, 장비 15억 상당, 민간투자 6.2억)과 국비확보(국민체력100 6억, 공공스포츠클럽 9억)를 통해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에 마련된 스포츠산업 거점으로, 지난 5월 27일 문을 열고 코로나19 조치계획 수립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지원센터’는 도민들(일반인, 대학생 등)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력측정을 비롯한 운동처방서비스, 체력증진교실 등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481명에게 제공했다.

도내를 찾은 타지역 스포츠팀에게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도내 전문체육팀(학생운동경기부, 직장경기운동부) 246명에게 정밀체력 측정, 재활운동, 컨디셔닝(마사지, 테이핑, 전기, 온열치료 등)을 제공한 후 설문조사 등 환류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마산대 유도부
본 체험행사에 참가한 경남도청 롤러팀 감독은 “시설이나 장비가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 갈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라고 답했다.
이밖에도 영상·역학 분석 등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위한 명품 동정(스토브리그)을 기획하고 있으며, 팀별 스포츠인권·도핑·도박 등과 관련된 스포츠 윤리교육도 2회에 걸쳐 179명에게 제공했다.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포츠관련학과 졸업예정자(청년층)를 대상으로 노인맞춤서비스프로그램(사업명 : 찾아가는 ‘경남나이야가라 맞춤형서비스’ 사업)을 개발해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농어촌사각지대 노인들을 대상으로 1:1 맞춤운동 및 재활(마사지, 스포츠테이핑)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만족도(만족도:99%)를 얻기도 했다.



노인맞춤서비스
‘스포츠지원센터’는 취·창업 생태계조성, 신규일자리 및 사업기술화 지원에도 적극 지원 중이다. 2018년 기준 도내 스포츠 관련 학과 졸업생은 매년 680명으로 대부분 운동종목 지도자 등 한정된 분야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향후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스포츠재활에 대한 전문교육’이 없는데, 스포츠 지원센터에서는 100시간의 스포츠재활 전문교육 과정을 개발해 현재 101명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60% 이상의 취업을 목표로 병원, 스포츠센터 등과 긴밀히 협업해 문체부 국가등록민간자격 취득으로 전문성을 더욱 확보할 예정이다. 이는 수도권으로 가는 불편을 해소하고 도내 인력의 체계적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포츠관광개바팀전경
또한 도내 스포츠산업 관련 15개 창업팀을 모집해 10주간 교육을 진행한 후 10개팀을 선별해 마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보육을 진행 중이다. 보육은 외부전문가멘토링, 지식재산권출원, 선배창업기업간담회, IR사전컨설팅, 엔젤투자클럽 IR운영, 전시회 및 워크샵 참여 등을 지원해 우수기업 육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류명현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와 일자리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스포츠산업육성을 위해 지역공동체와 적극 소통해 신성장 산업으로 내실 있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센터외부전경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9월 2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104,863
합계 방문자 수 : 307,930,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