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6 오후 01:14: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경남수학문화관 건립 TF 운영위원회’열어

- 박종훈 교육감의 뉴욕 맨하탄 Momath 방문 후속 조치
- 수학문화관 건립 난제 해결 나서…1일, 중회의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5월 01일
ⓒ 인터넷함양신문
경남교육청,‘경남수학문화관 건립 TF 운영위원회’열어

- 박종훈 교육감의 뉴욕 맨하탄 Momath 방문 후속 조치
- 수학문화관 건립 난제 해결 나서…1일, 중회의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4월 박종훈 교육감의 미국 뉴욕 맨하탄 Momath 방문 후속조치 일환으로 경남수학문화관의 성공적 개관을 위해‘경남수학문화관 건립 TF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경남수학문화관 건립 TF 운영위원회’는 부교육감(김원찬)을 위원장으로 교육∙행정 국장, 담당 부서 및 교육지원청 과장을 비롯한 장학관 등 총 14명이 참여해 여러 난제를 원스톱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매머드급 논의체제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학문화콘텐츠 제작 관련 기관별 진행 상황과 미국 뉴욕 Momath 방문 성과를 통해 경남수학문화관 및 수학체험센터 건립과 관련 난제들을 해결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경남수학문화관 및 수학체험센터 건립을 경남교육청이 직접 추진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많은 난관과 문제점들 중 진주와 밀양수학체험센터를 주도적으로 진행할 인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오는 7월과 9월 정기 인사에서 이를 충분히 반영해 인력을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수학문화콘텐츠제작팀에서 제기하는 콘텐츠 제작 예산 문제는 장기적으로 매년 예산을 확보해 학생, 학부모, 도민이 새로운 수학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원찬 위원장은 “경남 가족이 함께 하는 새로운 수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경남수학문화관은 개원과 동시에 2018년 1월부터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사전에 철저히 연구하고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진주교육지원청 김영현 체육건강과장은“이번 회의를 통해 진주수학체험센터 건립에 대한 많은 어려움과 고민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었으며, 경남수학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려는 경남교육주체들의 강력한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어 상당히 의미가 있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남도교육청은 9월 밀양수학체험마루 개관을 시작으로 김해수학체험센터(9월 개관), 경남수학문화관(12월 개관), 진주수학체험센터(18년 3월 개관)를 점진적으로 개관 할 예정이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5월 0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15,179
오늘 방문자 수 : 60,666
합계 방문자 수 : 307,59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