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2:00: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경남교육청, 제7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

경상대 개최…15∼16일·개막식 15일 오전 10시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원이 함께 꿈을 찾는 전국 최대 규모 박람회
'꿈을 찾아! 나누GO, 상담받GO, 대학가GO'주제 중학생 4개관, 고교생 8개관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7월 17일
ⓒ 인터넷함양신문
경남교육청, 제7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

경상대 개최…15∼16일·개막식 15일 오전 10시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원이 함께 꿈을 찾는 전국 최대 규모 박람회
'꿈을 찾아! 나누GO, 상담받GO, 대학가GO'주제 중학생 4개관, 고교생 8개관 운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5일∼16일 이틀간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7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환경의 큰 변화 물결 속에서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진학 관련 요구를 해소하고 진로·진학에 대한 학생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꿈을 찾아! 나누GO, 상담받GO, 대학가GO’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84개 대학 입학 담당자와 입학사정관 및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원 35,000여 명이 참가한다.

2011학년도부터 개최해 온 대학진학 박람회는 매년 참가 대학과 학생·학부모가 증가해 명실공히 전국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에는 중학생을 위한 Middle Zone 4개관과 고등학생을 위한 High Zone 8개관, 모두 하나가 되는 6개의 어울림마당으로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즐기는 박람회로 구성했다.

중학생을 위한 Middle Zone 4개관은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나누GO’ 주제에 따라 제1관 ‘아이좋아탐색관’, 제2관 ‘학과체험관’, 고입 관련 상담을 위한 ‘상담받GO’ 주제에 따라 제3관 ‘고입상담관’, ‘학교가GO’ 주제에 따라 제4관 ‘고입정보특강관’으로 운영한다.
ⓒ 인터넷함양신문

고등학생을 위한 High Zone 8개관은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나누GO’ 주제에 따라 제5관 ‘대학정보관’, 제6관 ‘전공체험관’, 제7관 ‘전형·학과정보관’, 제8관 ‘학종토크관’을 운영하고, 입시 관련 상담을 위한 제9관 ‘진학멘토링관’, 제10관 ‘맞춤상담관’을 운영한다.

또한, 대학 입학 관계자를 초청해 ‘대학가GO’ 주제에 따라 운영하는 제11관 ‘학생부종합관’, 제12관 ‘대입정보특강관’도 운영한다.

제1관 아이좋아 탐색관은 중3 학생들이 진로심리검사와 진로직업상담을 통해 ‘I(나)’를 탐색하고, 고교동아리 체험 등을 통해 고교생활을 탐색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2관 학과체험관은 미래·희망·꿈길·개척 4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3 학생들이 대학의 학과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진로·진학설계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3관 고입상담관은 중3 학생들이 특목고·특성화고 입학담당 교사들과 함께 입학상담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고, 고등학생 멘토와 함께 진학멘토링을 진행하도록 운영한다.

제4관 고입정보특강관은 중3 학생·학부모가 알아야 할 2018학년도 고입 전형과 특성화고 진로 안내, 2018학년도 특목고 입학전형 설명회, 대입 전형의 이해와 고교 선택,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전망 등 4개의 주제로 진학·미래 직업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고등학교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5관 대학정보관은 학생·학부모가 직접 대학 입학관계자와 대학진학에 대한 상담을 실시해 대입에 대해 생생하고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6관 전공체험관은 대학의 전공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진로·진학설계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 인터넷함양신문

제7관 전형·학과정보관은 대학별 2018학년도 입학전형과 특성화 학과에 대한 정보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대입 정보를 제공해 개인별 수시모집 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8관 학종토크관은 입학사정관들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양방향 소통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과 2018학년도 대입 전반에 대한 심층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9관 진학멘토링관은 수도권 소재 대학에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합격한 대학생들을 전공별로 멘토를 구성해 선배들로부터 생생한 진학 경험과 전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10관 맞춤상담관은 도내 대입 전문 교사들이 2018. 수시모집에 지원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수시 대입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학부모 사교육 컨설팅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11관 학생부종합관은 2018.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종합전형을 지원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컨설팅과 심층 면접을 진행해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불필요한 노력을 최소화해 학교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제12관 대입정보특강관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가 진행하는 설명회를 통해 대입 전반에 이해를 높이고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대학 입학사정관과 전문가를 초빙해 논술과 적성 고사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수시 전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어울림 마당은 중Ding 고Ding 페스티벌, 포토 Zone, 소원 나무, D·A·T·E Zone, 교수님과 함께하는 어쩌다 학부모 특강, 캠퍼스 투어 등 6개 마당으로 운영된다.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중·고등학생이 함께하는 중Ding 고Ding 페스티벌은 강연 듣고, 토크 쇼보고,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현재 활동하는 도내 힙합크루의 공연도 있다.

ⓒ 인터넷함양신문

D·A·T·E Zone(Dream And Talent, Entertainment)은 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과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마당으로 드론원리 이해 및 체험, 선박 운항 체험,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내가 만든 달콤 솜사탕,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위대한 팝콘,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수님과 함께하는 어쩌다 학부모 특강은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올해 처음 마련한 것으로 자녀와의 소통관리 주제 특강과 함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현직 영화배우인 교수님의 영화 이야기 등을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입시 고민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진로·진학에 관련된 최신 정보를 받을 뿐 아니라, 중3부터 고3 학생까지 체계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나누GO, 상담받GO, 대학가GO의 주제별로 박람회장을 구성했다.

학생·학부모가 서로 소통하면서 진학에 대한 고민도 해결하는 즐기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정보 소외 지역 중학생들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함께 단체 버스를 지원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 인터넷함양신문

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꿈을 찾아, 나누GO!! 상담받GO!! 대학가GO!!’를 주제로 모든 학생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에 도움을 얻고, 진로에 맞는 진학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중학생을 포함해 최대 인원이 참여하는 등 풍성한 박람회가 될 것이며, 참가 학생·학부모·교사와 대학 관계자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면서, “대규모로 치러지는 박람회인 만큼 참가 학생·학부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학생·학부모가 평소 궁금했던 진로·진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모두가 즐기는 행복한 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7년 07월 1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93,630
합계 방문자 수 : 305,950,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