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경남교육청에서 즐겁게 꿈의 날개를 펼치다!

교육공무원을 꿈꾸는 창원시 내 중학생, 도교육청에서 진로.직업 체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06일

ⓒ 인터넷함양신문
경남교육청에서 즐겁게 꿈의 날개를 펼치다!

교육공무원을 꿈꾸는 창원시 내 중학생, 도교육청에서 진로.직업 체험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6일 도교육청 공감홀 등에서 교육공무원과 교육행정공무원을 희망하는 창원시 내 중학교 3학년 17명을 대상으로 ‘경남교육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꿈펀(Fun)한(翰) Day ’를 운영했다.

도교육청 최둘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날 첫 시간인 진로 관련 즉문즉답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에게 중·고등학교 때의 꿈과 교사로 재직할 때의 교육적 신념, 중등교육과장으로서의 교육관을 이야기하며 꿈을 실현하기 위한 목표와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학생들은 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총무과, 대입정보센터, 경남교육센터 등을 돌아보고,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멘토들과의 만남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묻고 실제 업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로진학 상담교사의 강의를 통해 진로 선택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세워보기도 했다.

이날 학생들은 단순히 멘토와의 인터뷰나 직장 방문을 넘어 민원전화 응대 · 공문서 작성 등 ‘오늘 하루 경남교육청 공무원’으로서 실제적인 직업탐구활동을 통해 크게 만족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교육직공무원이 되고 싶다고 생각은 하면서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체험활동으로 자세히 알 수 있었다”며, "직업과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고, 내 꿈에 대한 확신이 생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06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23,720
합계 방문자 수 : 308,561,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