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후 06:01: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경남 과학교육 혁신과 발전 TF 결과보고회 개최!

2019경남 과학교육과 경남과학교육원의 혁신 및 발전 방안 발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13일

김용진 경상대 생물학과 교수강의
경남 과학교육 혁신과 발전 TF 결과보고회 개최!

2019경남 과학교육과 경남과학교육원의 혁신 및 발전 방안 발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9. 경남 과학교육 혁신과 발전 TF 결과보고회”를 2월 13일(수) 오후 2시에 경남교육청 별관 3층 공감홀에서 과학교사 및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TF보고회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학교 단위에서의 과학 교육의 혁신 방안과 경상남도과학교육원의 역할 재편성 방안에 대한 내용이 보고되었다.



과학교육원 혁신발전 보고회
학교 단위의 과학 교육 혁신 방안은 ‘과학을 즐기는 모두를 위한 과학 교육’, ‘과학을 누리는 미래창의형 과학교육 환경’,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과학적 역량 교육’을 추진 방향으로 학생 참여중심의 과학 수업 혁신, 창의융합형 과학실 구축 확대, 학교내 무한상상실 구축, 교과연계 메이커교육 등의 방안이 제시되었다.



아울러, 경상남도과학교육원의 혁신 방안으로는 공간혁신, 수업혁신, 연구문화조성, 참여기회 확대 등 4개 분야에서 전문적 학습공동체 세미나실, 학생동아리 Open Lab, 진로탐색, 책 처방 공간, 과학 카페, 교직 단계별 맞춤형 연수, 현장 과학교육 실천가 발굴, 국내 유일의 화석 노두 활용 연구, 축제형 과학대회, 교원과 학생이 함께 하는 R&E장 마련 등 종합적인 방안이 제시되었다.



창의인재과 안태환 장학관 보고
보고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경남교육이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것을 느꼈다. 이번 발표된 혁신안이 빠르게 실현되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 과학교육은 수업 혁신과 평가 혁신을 선도하는 리더로 위상이 높아질 것이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과학교육을 실현하여 경상남도과학교육원이 수업 혁신을 선도하는 주춧돌이 되어 전체 교과교육 개선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4,410
오늘 방문자 수 : 84,055
합계 방문자 수 : 307,814,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