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11:09: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북유럽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지난달 시행한 노르웨이·덴마크 도서관 연수 경험 나눠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08일

덴마크 왕립도서관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북유럽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지난달 시행한 노르웨이·덴마크 도서관 연수 경험 나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9일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2019. 글로벌도서관독서문화체험 연수 보고회’를 연다.

공공도서관 사서, 교사, 전담사서로 구성된 연수단은 지난 7월 ‘북유럽 도서관 공간의 재구조화를 통해 보는 과거와 현재의 이음, 미래의 포용’이라는 주제 아래, 북유럽 공공도서관을 둘러보는 연수를 다녀왔다.



덴마크 왕립도서관
이번 보고회의 목적은 방문국인 노르웨이·덴마크 선진도서관의 공간 구성 및 운영시스템, 정보서비스 등에 관해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도서관 서비스 개선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



도켄도서관
보고회에서는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퇸스베그 앤 페더 도서관, 규칙 없는 청소년 공간인 비블로 퇴위엔 도서관, 쇼핑몰과 도서관의 행복한 공존 사례인 예링 도서관, 진취적 미래개방형 공간인 도켄 도서관, 문화항구 프로젝트로 설립된 컬쳐야드 등 연수 중 특히 인상 깊었던 도서관을 선별하여 소개한다.



오슬로공공도서관
특히, 북유럽 도서관이 그들의 과거와 역사를 보존하기 위해 기울이는 노력, 끊임없는 재구조화와 공간 혁신으로 도서관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는 사례 등을 짚어본다. 또한, 이들을 바탕으로 창의적·혁신적 미래 개방형 공간으로 나아가고 있는 모습을 조명해 보고 경남교육청이 나아갈 방향도 함께 제시한다.



오슬로대학도서관
한편, 보고회는 2019.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 역량 강화 연수 기간 중 공공도서관 사서,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사서교사, 전담사서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곽봉종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 보고회는 우리가 벤치마킹할 만한 북유럽도서관의 혁신적인 공간 구성,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슬로공공도서관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0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75,351
합계 방문자 수 : 305,932,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