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09:47: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경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정책 연수 실시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발표
고등학교 교장·교감 대상 정책연수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29일

경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정책 연수 실시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발표
고등학교 교장·교감 대상 정책연수 실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9일, 30일 창원호텔과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창원에서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해 학생의 과목선택권 확대와 학교의 교과목 개설 역량 강화를 위해 ‘고교학점제 고등학교 교감, 교장 정책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도내 전 고등학교 교장, 교감 4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을 맡은 민일홍 교육부 고교학사제도혁심팀 교육연구사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라는 제목으로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이야말로 학생의 흥미, 적성, 진로에 따른 과목선택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만의 교육과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고등학교에서의 공부뿐만 아니라 대학에서의 공부를 미리 체험할 기회를 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30일 교장연수에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및 국제인증교육과정(IB) 등 해외 교육과정과의 비교 등의 내용으로 제주 대정고 우옥희 교장의 강의가 있다.

교육부는 지난 21일, 2020년부터 마이스터고 고교학점제를 우선 시행하며, 현재 중학교 1학년 학생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2022년부터 전 고등학교에 고교학점제를 도입한다고 발표하였다. 그 속에는 학생들의 실질적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이수단위 조정 등 고등학교 교육과정 일부 개정안도 포함되었다.



경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담당 김철수 장학관은 ‘경상남도 고교학점제 정책의 방향’을 설명하면서 앞으로의 고등학교 교육은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성장에 따른 개별 맞춤형 교육과정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며, 이를 위해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였다.

경남교육청은 고교학점제에 대비하여 그동안 학생 선택과목 강사비 지원, 고교학점제 환경 조성, 신설 과목 개설 연수 등을 하였으며, 2학기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고교학점제는 교육과정을 학생이 선택하도록 하여,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 것”이라며, 연수에 참여한 관리자들이 고교학점제 정착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8월 29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59,099
합계 방문자 수 : 305,915,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