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5:29: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청렴도 1등급 향한 강도 높은 마무리 점검

경남교육청, 본청 간부공무원 중심 청렴추진단 회의 개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31일

ⓒ 인터넷함양신문
청렴도 1등급 향한 강도 높은 마무리 점검

경남교육청, 본청 간부공무원 중심 청렴추진단 회의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0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송기민 부교육감, 국․과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최종 점검하는 청렴추진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지난 7월 두 번째 청렴추진단에서 논의된 부패취약분야 문제점에 대한 추진사항을 최종 점검하고, 올해 반부패·청렴정책에 대한 개선 의견을 진단하면서 내년 청렴정책 과제를 사전에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였다.

올해 본청 및 교육지원청에서 민원상대자의 요구사항을 청렴 토크 형식으로 파악하여 개선하였으나, 급식 및 공사 계약업체는 낙찰된 인근 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청렴 토크 회의에 중복참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불만이 제기되어왔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에 이번 청렴추진단 회의에서 내년부터는 본청 및 교육지원청에서 상호 연계하여 인근 지역 권역별로 청렴 토크를 실시함으로써 계약업체가 중복으로 참석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로 하였다.

또한 계약상대자 등을 대상으로 자체 실시하고 있는 청렴해피콜을 2020년부터는 내부 직원까지 확대해 인사 등의 분야에 대해 실질적인 문제점과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여 청렴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날 송기민 부교육감은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취약분야 불만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개선사항이 있으면 과감하게 개선하여 도민이 체감하는 청렴한 경남교육을 실현하자”고 강조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18,218
오늘 방문자 수 : 888
합계 방문자 수 : 305,975,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