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07:34:2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비대면 교육 대비한‘교사온(溫)’원격서비스 시작

경남교육청, 온라인 학급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 대상 1:1 원격상담 나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3월 13일

비대면 교육 대비한‘교사온(溫)’원격서비스 시작

경남교육청, 온라인 학급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 대상 1:1 원격상담 나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하여 개학이 연기되고 지역별 학교의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대비하여 온라인 학습 교사지원단‘교사온(溫)’원격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교사온(溫)’은‘따뜻한 교사’‧‘온라인(On-line)’이라는 의미로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선생님들이 적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원격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자원봉사단이다. 이번 원격지원 서비스는 온라인 학급방 개설과 활용에 원격 상담 및 지원이 긴급하게 필요한 경남의 모든 교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학급 운영 방법에 관한 내용은 온라인 학습 통합지원 사이트 '학교온’(https://onschool.edunet.net)접속/온라인 학급개설·활용법/온라인 학급방 따라 하기 메뉴에 영상으로 탑재되어 있다. 이 메뉴는 ▲e학습터, ▲구글 클래스룸, ▲팀즈, ▲디지털교과서, ▲위두랑 등 다양한 학급방‧학습 과정 설계 등을 쉽게 따라 운영할 수 있도록 영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교사는 원격지원을 요청하면 지원단에서 교사의 PC 또는 스마트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1:1 상담을 지원해 준다.

함안 월촌초 위현욱 교사 외 수업 전문교사 11명으로 구성된 경남‘교사온(溫)’지원단은 이번 주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지원단 김해신안초 이승광 교사는“평소 디지털교과서와 구글 도구를 수업에 활용하였고 위두랑으로 학생들과 쌍방향 학습활동을 해 오고 있다”며 “개학 연기로 온라인 학급방 개설 등 다양한 온라인 및 화상 수업이 필요할 때인 만큼 상담 요청한 교사들을 따뜻하게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홍균 창의인재과장은“이번 코로나19 대응이 장기화 될 것을 대비하여 온라인 학습 교사지원단 운영과 함께 현장 교사들이 실제로 화상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음 주 내 경상남도교육청 온라인 전달 연수 사이트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3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52,819
합계 방문자 수 : 305,909,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