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남도교육청

“항공분야 혁신인재 양성 우리가 책임진다”

경남교육청, 지자체, 기업, 대학, 직업계고 핵심 실무자 20여명 참석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2월 24일

“항공분야 혁신인재 양성 우리가 책임진다”

경남교육청, 지자체, 기업, 대학, 직업계고 핵심 실무자 20여명 참석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부의‘항공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선정에 따라 23일 경남항공고에서 지자체, 기업, 대학, 직업계고 핵심 실무자 협의회를 연 데 이어 3월 3일까지 참여주체별 온라인 협의회를 진행한다.

경남교육청은 진주시, 사천시, 고성군과 함께 오랜 준비를 거쳐 정부의 항공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에 최근 선정됐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 협업 기반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하여 혁신지구 사업이 보다 빨리 현장에 안착하고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 핵심 실무자 협의회에서는 지자체에서 기존의 기업 지원에 더불어 취업생들의 정주 여건까지 고려하고, 사업 관련 부서를 청년사업, 일자리 관련, 항공 관련 등으로 확대하는 내용까지 협의했다. 참여 대학들은 항공 분야 인력양성유형에 맞는 보다 세부적이고 적극적인 공동교육과정 유형을 추가로 제시했다.

기업들은 지속적인 현장실습과 취업처를 제공하고 지자체는 연차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며, 참여 직업계고는 업무 담당 부서와 교사를 별도로 지정하는 등 사업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와 힘을 보태기로 했다.

경남의 항공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업교육지역협력위원회 운영을 통해 지구내 지자체, 직업계고와 지역기업, 지역대학 간 연계를 기반으로 항공분야 산업 인재 양성의 비전을 제시하고 고졸 인재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조동수 고성군 정책보좌관은“지역에서 나고 자라 취업하고 결혼하는 지역 인재 육성 선순환 체제를 구축하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항공분야 직업계고 혁신지구사업 선정은 경남직업교육 대전환의 마중물이다.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지역과 소통하고 협업하여 대한민국에서 항공분야 인재로 성공하려면 경남의 진주, 사천, 고성으로 오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건향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2월 2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49,196
합계 방문자 수 : 307,999,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