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인사동정

【인사동정】 경남도, 2018년 과장급 전보인사 단행

보건환경연구원 첫 여성간부 탄생, 여성간부 우대 기조 이어가
전문성을 고려하여 기술직 과장 적재적소 배치...도정성과 거양자 과감한 발탁 승진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1월 05일
경남도, 2018년 과장급 전보인사 단행
보건환경연구원 첫 여성간부 탄생, 여성간부 우대 기조 이어가
전문성을 고려하여 기술직 과장 적재적소 배치...도정성과 거양자 과감한 발탁 승진 


경남도는 8일자로 과장급 정기인사를 단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지난해 연말 실국본부장급 인사발령 후속으로 과장급 전보인사, 가야사연구복원추진단, 경상남도 대표도서관, 경상남도기록원 조직신설 등 196명을 대상으로 단행하였다. 

여성리더의 역할을 강조해왔던 한경호 권한대행의 강한 의지가 지난 연말 실국본부장급 인사에 이어 이번 인사에서도 이어져 보건환경연구원 사상 처음으로 여성간부가 탄생하였다. 

하강자 보건연구관이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과장으로 발탁되었는데, 하강자 과장은 감염병팀장, 미생물역학팀장 등을 역임한 보건연구분야의 전문가여서 보건연구과장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과장급 전보는 도정 주요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성과 능력, 보직경로 등을 고려하였다. 

그간 기술부서에 행정직 출신이 배치되어 전문성이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을 반영하여, 이번 인사에서는 전문성이 필요한 보직에 기술직 출신 과장들을 배치하였다.

해양수산과장에는 해양수산직 출신의 김춘근 과장을 배치하였고, 식품의약과에는보건직 출신의 이종학 사무관을 승진 전보하였다. 또한 공업직 정석덕 사무관을 연구개발지원과장으로, 녹지직 유재원 사무관을 산림환경연구원장 직무대리로 발령하였다. 

승진인사는 그간 도정기여도와 업무능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다.

특히 이번 승진 심사에서는 인사위원회 개최 전 실국본부장 토론회를 통하여 승진대상자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승진 대상자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결정하라는 한경호 권한대행의 특별 지시로 이번 인사 시 처음으로 실국본부장 토론회를 도입한 것이다. 

류형근 예산 1담당은 도민과의 대화, 공청회, 분야별 단체 간담회 등을 통해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올해 당초예산에 반영하여 참여도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예산담당관으로 발탁 승진되었다. 

항공 ․ 나노 국가산업단지계획 승인에 기여한 권양근 국가산단추진담당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박기병 일자리창출담당 등이 승진하였다. 

또한 지난 4일 발표된 승진내정자 명단에서는 승진내정자가 직렬별로 고르게 분포됐다. 일부 기술직렬의 경우 승진요인이 없어 열심히 일하고도 승진하지 못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못하므로 균형인사 측면에서 접근하라는 한경호 권한대행의 특별 지시에 따른 것이다.

한편, 도는 5일 오후 5시 30분에 임용장을 교부할 예정이며, 5급 이하 전보 인사는 1월 중순 경에 시행한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1월 0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41,957
합계 방문자 수 : 305,898,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