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4:32: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기관단체

더불어 민주당 서필상 후보 함양군수선거 출마 기자회견

“나는 힘없고 약한자를 대변하는 서민후보 입니다” 서상면 전통시장에서 함양군수후보 출마 선언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3월 20일
더불어민주당 서필상 후보가 3월 19일 자신의 출생지인 함양군 서상면 전통시장에서 자신의 정신적 지주이신 어머님을 모시고 기자회견을 갖고 함양군수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 민주당 서필상 후보 함양군수선거 출마 기자회견

“나는 힘없고 약한자를 대변하는 서민후보 입니다” 서상면 전통시장에서 함양군수후보 출마 선언

前 전국농협 노동조합 서필상 위원장이 3월 19일, 함양군 서상면 전통시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 민주당 함양군수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서필상 후보는 “현직군수 포함 4명의 군수가 부정부패, 뇌물수수 등으로 구속된 참담한 상황에서, 청렴하고 정직한 청백리가 될 것이며, 반드시 깨끗하고 공명정대한 선거를 치르겠다”고 출마선언에서 밝혔다.

그는 이를 다짐하고 지키기 위해, 자신의 고향인 서상면 장터에서 부모와 가족, 마을 주민을 비롯한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서필상 후보는 “예산 낭비와 부당 집행, 일감 몰아주기와 인허가비리, 인사청탁 뇌물수수 등의 적폐청산은 뿌리 뽑아야하며, 함양에서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불러일으켜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과 나라다운 나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실현하는데 함께 하겠다”고 출마 이유를 들었다.

그는 “집권당 후보로 재정안정성 확보와 인사비리 등의 적폐를 청산하는 적임자로, 젊고 깨끗하며 정직하게 군정을 책임지는 군수로, 참여와 돌봄의 신뢰받는 군정을 통해 함양 군민 행복시대를 열겠으며, 군민이 믿고 맡기고, 군민이 당당하게 자랑할 수 있는 젊고 정직한 군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서 후보의 공약사항으로는 첫 번째 “‘거대달빛 십자철도’ 국책사업 추진하여 함양을 중심으로 거제통영대전을 연결하는 철도와 문재인 대통령 공약인 달빛철도가 교차하는 10조원 규모의 국책사업을 통해, 함양이 교통과 교역의 중심으로 영호남의 교류와 국토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앞당기겠다”고 했다.

두 번째로는 “‘군정협의회 설치 및 주민참여 예산제 실행’으로 군민 여론을 수렴하고, 민의가 제대로 전달되는 군정협의회로 함양군의 주요 현안과 정책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군청의 정책결정과정을 군민이 투명하게 볼 수 있게 하고, 함양군 예산 수립과 집행, 인사와 인허가 과정 등에 군민 참여를 보장함으로서 비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고 했다.

또, 세 번째로는 “‘내 삶을 바꾸는 군정 실현’으로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1회성 최치원 역사 기념관을 군민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변경하여 문화교육의 중심으로 바꾸고, 대규모 토목건설 방식에서 마을쉼터와 목욕시설, 소규모 공공 임대주택, 보건을 책임질 의료생협사업 등 ‘서필상식 뉴라이프정책’으로 전환하고, 장기 연체채권 매입 소각으로 군민 신용회복 지원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러면서 그는 “군내버스요금 단일제 등과 같이 군청 예산이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돌봄과 나눔의 복지정책은 확대 발전시키며, 군수의 치적을 쌓거나 전시효과를 노린 전시행정은 과감하게 청산하겠다”고 했다.



서필상 후보는 전국농협노조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뇌물비리 농협 중앙회장을 퇴출시키고, 농업 금융정책과 전국 사업을 통해 실력을 검증받았으며, 농협 민주화와 농민 조합원들의 권익 향상를 위해 노력했으며, 함양 시민단체 활동으로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군정 현안에 대한 견제와 대안제시를 통해 능력을 인정받았다.

서필상 후보는 서상중, 진주고와 경상대를 졸업하고, 전국농협노동조합 위원장과 무상급식 함양운동본부 “밥은 교육” 사무총장, 함양촛불 시국회의 공동대표를 지냈으며, 현재 함양지역노동자연대 집행위원장과 대통령자문기구 민주평통 함양군 간사, 함양군장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3월 2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00,537
합계 방문자 수 : 305,957,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