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기관단체

이경규 의원 ‘5분 자유발언’

사근역 복원, 오도재 터널 조성 및 엄천강변 수변지역 종합 레저 휴양지 개발계획 수립 촉구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3월 29일
이경규 의원 ‘5분 자유발언’

사근역 복원, 오도재 터널 조성 및 엄천강변 수변지역 종합 레저 휴양지 개발계획 수립 촉구

존경하는 함양군민 여러분!

그리고 임재구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과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군정 업무 추진에 대하여 5분 발언을 하게 된 이경규 의원입니다

항상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면서 제238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서 그동안 군정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했지만 다음 3가지 안건에 대해서 최선을 다해 추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수동 사근역 복원사업입니다

사근역은 고려, 조선시대 남부에서 북부로 영·호남의 각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였고 서부경남 최고의 찰방역으로서 인근 남계서원, 사근산성과 함께 문화재적 가치와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2014년부터 용역과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2020년도까지 완공목표를 정해 4천만원의 용역비를 들여 용역보고회, 주민설명회, 의원간담회, 추진위원회 구성 등 사업을 추진하였으나 수동면민의 염원인 사근역 복원 관광자원사업을 특별한 사유도 없이 사업추진이 무산되었습니다.

최근에‘사근도 역 사람들’이란 책자가 발간되고 역사적 가치가 보물급인‘사근역 족보’가 발견되어 역사적 고증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학술회의나 세미나를 여는 등 사근역에 대한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4년 전 계획했던 사근역 복원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두 번째 지리산 마천과 함양간 오도재 터널 공사입니다.

국립공원 1호이고 남부지방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우리군의 보배 같은 관광지역인 지리산 마천을 운행하는 시외버스 노선 중 함양읍에서 인월을 지나 마천, 백무, 삼정과 추성, 등구, 촉동을 운행하는 시외버스 노선은 4,000원이 넘는 요금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기본요금 1,250원이 적용되는 시내버스 요금과 형평성이 맞지 않고 불합리한 것이 현실이며 주민들의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관광 힐링의 고장 지리산 마천을 찾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라도 오도재 터널은 꼭 필요한 사업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인근 지역인 산청군의 삼신봉 터널은 청암면에서 시천면을 잇는 터널로서 14년 전인 2004년도에 2,102미터의 길이로 개통되었습니다.

우리군의 오도재 보다 생활 관광 등 모든 면에서 우월하지 않는 지역임에도 터널공사를 추진하여
엄청난 관광 인프라가 구축되고 있습니다.

향후 주민의 편리함과 관광 개발 사업이 무궁무진한 지리산권 개발을 위해서라도 오도재 터널이 꼭 필요하다고 보며 집행부에서는 국도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군비를 투입해서라도 사업계획을 철저히 세워 오도재 터널공사를 강력히 추진할 것을 촉구 합니다.

세 번째로는 용류담 엄천강변의 수변지역 종합 레저 휴양지 개발계획 입니다

자연경관이 수려한 지리산 계곡아래 유림면 장항, 서주 하천변에서 휴천면 용류담, 엄천 강변을 지나 지리산 입구까지는 천혜의 아름다운 계곡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개인이 소규모 사업을 하고 있는 정도이고 타 지역 화림동계곡과 용추계곡 등은 수백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나 엄천강변 수변지역은 아무런 계획도 없었고 구체적인 용역 한 번 시행되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각종 휴양 힐링 레저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지리산과 둘레길, 자락길, 산악 스포츠와 하천 자연경관을 최대한 활용하고 지역 정서에 맞는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계획을 철저히 수립하여 지역 관광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촉구합니다.

현재 시행중인 대봉산 개발 사업과 2020 함양산삼 항노화엑스포 등 엄청난 예산이 수반되는 각종 대형 사업에 대하여 우리 군민들은 우려하며 혈세를 낭비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진정으로 군민이 바라는 함양군의 먼 미래를 위해서라도 모든 사업에 대해 합리적인 군정을 수행하여 행복한 함양건설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본 의원의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3월 29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31,696
합계 방문자 수 : 308,569,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