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기관단체

서춘수 무소속 함양군수 후보 ‘새로운 함양의 시작1, 우리 아이들을 부탁해요’ 공약발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21일
‘새로운 함양의 시작1, 우리 아이들을 부탁해요’...  함양 어린이드림센터 건립
서춘수 무소속 함양군수 후보 ‘새로운 함양의 시작1, 우리 아이들을 부탁해요’ 공약발표


함양군과 같은 농촌 지역은 심각한 인구절벽에 놓여 있고,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습니다.
저출산 문제를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아이를 낳아 기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현재 지자체마다 경쟁적으로 지급하는 출산장려금만으로는 출산증가에 한계가 있습니다. 저는 함양군이 직면한 가장 현실적인 문제에 대응해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함양군을 만들겠습니다.

올 봄에는 높은 미세먼지로 인해 뛰어노는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없었습니다. 집안에 갇혀 있는 아이들은 뛰어 놀고 싶어 스트레스를 받고, 그 아이들을 바라보는 부모들 또한 아이 걱정에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환경적인 문제를 작은 자자체가 해결할 수는 없지만 대응할 수 있는 방법들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함양을 만들기 위한 어린이․청소년 대표공약 5가지를 발표하며, 이 후 순차적으로 분야별로 공약을 발표할 것입니다.

1. 함양 어린이드림센터 건립
2. 함양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3. 소아청소년과 의료기관 개설
4. 체계적 라돈검사 및 공기청정기 설치 의무화
5. 면단위 어린이들의 학습을 위한, 찾아가는 학습지 선생님


          서춘수 함양군수 예비후보 (무소속)
‘새로운 함양의 시작1, 우리 아이들을 부탁해요’


1. 함양 어린이드림센터 건립
함양은 올 봄 기준 미세먼지 없는 날이 손에 꼽힙니다. 이럴 때 마다 우리 함양 어린이들은 갈 곳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부모님들은 매주 함양을 떠나 도시의 놀이시설로 갑니다. 이런 상황은 앞으로 더욱 심각해 질 것입니다.

비가 오는 날도 마찬가지입니다. 함양 어린이드림센터는 이런 심각한 문제에 대응해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 꿈을 키울 수 있는 복합감성체험센터입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목적 교육실, 실내 놀이터, 장난감 도서관, 체험시설, 어린이 도서관, 맘카페와 야외에 친환경 수영장을 만들어 함양을 떠나지 않고도 도시 어린이들과 균등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2. 함양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함양도서관은 1963년에 개관하여 최근 리모델링 과정을 거쳤으나 한정적인 수용인원과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원활한 학습이 어렵습니다. 도서관의 이전은 청소년, 성인 할 것 없이 모든 군민들의 숙원입니다. 또한 청소년들을 수용할 수 있는 마땅한 문화시설이 없기에 많은 청소년들이 갈 곳 없어 거리를 방황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문화센터와 디지털도서관등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문화도서관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문화생활 욕구를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문화활동 중심지 역할을 함께하게 될 것입니다.

3. 소아청소년과 의료기관 개설
함양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가장 큰 문제는 아이들의 심각한 의료복지 문제입니다.
아이가 아프면 정밀하게 진찰을 하거나 입원을 할 수 있는 병원이 없어 멀리 진주를 가야합니다. 또한 진주를 가더라도 몇 시간이나 대기하는 상황이 빈번합니다. 함양군과 같은 문제를 안고 있는 지자체들 중 완도군, 남해군, 철원군, 보은군등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에서 시행하는 ‘의료취약지 거점의료기관’ 지원사업으로 지역 병원과 협력해 전문의료시설과 입원실등의 장비를 갖춘 소아청소년과를 개소했습니다.

함양군은 사업수행기관 자격(소아청소년과 필수의료 취약지역)이 있는 경남 4개군에 해당되기 때문에, 소아청소년과를 유치해 아이들의 의료복지와 부모님들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모두 해결하겠습니다.

4. 체계적 라돈 검사 및 공기청정기 설치 의무화
어린이들의 보육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전한 환경의 제공에 있습니다. 뉴스를 통해 문제가 되고 있는 라돈은 1급 발암물질로 우리나라는 라돈 위험 1등급 적색국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최근과 같이 미세먼지로 인해 문 닫는 생활이 지속되면 실내 라돈수치는 올라가고 어린이들의 건강은 위협에 시달립니다.

이에 영유아 보육시설부터 학교까지 체계적인 라돈검사를 통해 대안을 마련하고, 공기청정기 설치를 의무화해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5. 면단위 어린이들의 학습을 위한, 찾아가는 학습지 선생님
함양군에는 읍내를 제외한 면단위에 5세에서 14세까지 약 900여명의 아동들이 있습니다.
이 어린이들은 읍내 어린이들에 비해 학습권에서 매우 취약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학습지를 통한 학습향상을 원하고 있지만 각 업체의 현실적인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드림스타트라는 좋은 사업이 있지만 제한적인 요건으로 인해 모두가 혜택을 볼 수가 없습니다. 이에 관내 업체들과의 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학습지 선생님 사업을 실시하여, 함양 어린이들이 모두 균등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05월 2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87,223
합계 방문자 수 : 308,037,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