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25 오후 05:14: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선거뉴스

【함양농협】 강선욱 前함양농협 상무 조합장 출마

‘함양농업협동조합’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선거 출마자 인터뷰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10일

                    강선욱 前함양농협 상무
“농업인이 행복한 신뢰받는 함양농협!”

강선욱 前함양농협 상무 조합장 출마

‘함양농업협동조합’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선거 출마자 
인터뷰


질문1. 조합장에 출마를 결심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31여년간 농협근무 경험과 협동조합 정신을 바탕으로 “농업인에게 신뢰받고 투명한 경영으로 새로운 함양농협” 구현을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함양농협에 대한 애사심과 조합원님들에 대한 무한봉사정신을 가슴깊이 새기며 재직하다가 지난 2017년에 퇴직을 하고 현재는 함양읍 용평5리 이장으로서 마을일을 보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 발발한 함양농협의 각종 현안을 지켜보면서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사고 사건들이 방송과 각종 언론에 보도되면서 함양농협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로써 조합원 여러분의 상심 또한 클 것으로 사료됩니다. 특히 종합유통센터 불법 부지 매입으로 현직 조합장이 업무정지 처분을 받는 등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 사건들이 연이어 터져 나오는 현실을 마냥 두고만 볼 수 없었습니다.

“농협다운 농협, 기본이 똑바로선 농협, 신뢰받고 투명한 농협”을 위해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펼치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의 절박한 심정으로 금번 실시될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질문2. 조합장으로서 갖추어야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책임감과 도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책임감과 도덕성을 갖추지 못한 조합장은 결코 구성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을수 없습니다.

이런 조합장은 수장으로서 영향력을 행사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조합원의 요구에 부응하고 조합경영효율화 및 투명경영으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는 지식과 경륜을 갖추고 조합원 과 임직원들과의 소통 과 화합하는 조합장이 되어야 합니다.

조합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의사를 결정한 후에는 결단성있게 사업을 추진하여야 하고, 사업 결과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지는 자세 와 도덕성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질문3. 현재 소속 조합의 가장 큰 문제나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해결방안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조합원들은 함양농협의 각종 사건 사고로 불신풍조가 만연해 있어 농협을 불신임하고 있습니다. 특히 30여억원을 들여 매입한 관변부지는 갖은 의혹과 타당성문제로 총회에서 해당부지의 종합유통센터 건립이 취소가 되었고, 현직조합장은 직무정지란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난관을 수습할 적임자가 지금 필요한 시점입니다. 제가 조합장에 당선되면 기본과 원칙을 바탕으로, 투명한 경영으로 이 현안을 반드시 슬기롭게 해결하여 조합원들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질문4. 조합장에 당선되면 어떤 일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생각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종합유통센터건립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31여년동안 함양농협에 근무하면서 많은 대형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해왔습니다. 농협근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직원들과 소통하면서 신바람나는 직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전국농협 4위의 농산물가공사업소 건립, 전국농협 2위의 퇴비생산시설인 친환경사업소 와 시간당 10톤의 쌀을 생산하는 RPC현대화 사업, 벼육묘장 건립등 100여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광역친환경사업 등 대형프로젝트 사업 실무를 총괄해본 경험과 노하우가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난간에 봉착해 있는 종합유통센터 건립을 우선 과제로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신용과 경제를 균형있는 발전시키고 직원들은 농업인들의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일할수 있는 체계를 만들겠습니다.

질문5. 선거를 앞두고 조합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19년 3월 13일 치러지는 조합장 선거에서는 조합원을 위한 사명감과 경영능력을 갖춘 투명하고 깨끗한 후보가 당선되어야 합니다. 저는 농협사업 전(全)분야의 업무에 대해 초급실무자로 기초를 충실히 다졌고, 간부직원으로서 리더십의 역량을 키워왔으며, 우리조합에 어떤 것이 절실히 요구되는지 또 어떤분야가 불필요한 지 잘 알고 있습니다.

신뢰받고 투명한 경영으로 올바른 함양농협을 만들겠습니다. 바꿔주십시오. 확실히 바꿔보겠습니다. 준비된 후보 강선욱은 조합원 여러분들의 소중한 재산을 굳건히 지켜드릴 자신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학력 및 경력
△함양중 · 종합고등학교 졸업
△진주농림전문대학 졸업(현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농협대학 특별과정 수료(1987년 함양농협 서기 입사)
△친환경농업 CEO과정 및 농산물마케팅 전문가과정 수료

-1997년 유림농협 상무
-함양농협 상무
-함양농협 유림지점장
-함양농협 농산물가공사업소장

前)농진청 현장명예연구관
現)함양읍 용평5리 이장
現)함양읍 농촌지도자회 회원
現)함양경찰서 청소년위원회, 보안협력위원회 위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1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71,699
오늘 방문자 수 : 66,251
합계 방문자 수 : 102,080,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