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행정

함양군, 서울시와 손잡고 상생공동체 만든다

12일 오후 교류협력 확대·상생공동체 형성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 안전먹기리 공급 등 협력 다짐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13일

서울시청 시장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서춘수 함양군수 간 환담에 이어 6층 영상회의실로 이동해 상호간 우호교류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을 했다.
ⓒ 인터넷함양신문
함양군, 서울시와 손잡고 상생공동체 만든다

12일 오후 교류협력 확대·상생공동체 형성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 안전먹기리 공급 등 협력 다짐

서춘수 함양군수가 박원순 서울시장과 상호 교류협력 확대와 상생공동체 형성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맺어 화제가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12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과 노명환 재경함양군향우회장 등 출향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와 적극적 동반자로서 미래 협력과 상생의 시대로 함께 나아가기 위한 뜻깊은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날 협약식은 오후 서울시청 시장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과 서춘수 함양군수 간 환담에 이어 6층 영상회의실로 이동해 상호간 우호교류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양 자치단체는 ▲안전먹거리 공급 및 농촌사랑운동 실천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귀농·귀촌 희망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공무원 인적교류 및 정책 우수사례 공유 ▲청소년 체육·문화·전통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골자로 하는 협력사업과 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공동협의체 구성에 합의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박원순 서울시장은 “대한민국 항노화 중심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함양군과 우호교류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2020 함양산삼항노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향후 긴밀한 교류를 통해 양 지역간 주민의 이익 증진과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가는 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이에 서춘수 함양군수는 “함양군은 지리산 천왕봉의 정기를 받은 힐링의 도시이자 불로장생의 도시”라며 “인구나 경제면에서 서울시가 대한민국 1등의 도시라면, 거주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적인 측면에서는 함양군이 대한민국의 1등 도시가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함양군을 소개했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어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농업, 체육, 문화, 청소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이고 발전적인 교류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 발전하는 영원한 친구가 되는 의미 있는 이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인터넷함양신문
한편, 이번 서울시와의 협약 체결을 신호탄으로 민선7기 대외협력기반 재구축의 포문을 연 서춘수 함양군수는 현재 대전시 서구를 비롯해 11개의 국내 자매결연지와 미국, 중국, 베트남, 일본 등 4개국 5개 해외도시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2019년까지 신규 교류 대상지를 추가 발굴해 2020 함양산삼항노화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와 농특산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건실한 교두보 확보를 위해 군정 역량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1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68,724
합계 방문자 수 : 308,019,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