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6 오후 05:39: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행정

함양군-부산 해운대구 우호교류 협약 체결

4일 도농 및 문화관광 교류 등 활발한 교류 약속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04일

ⓒ 인터넷함양신문
함양군-부산 해운대구 우호교류 협약 체결

4일 도농 및 문화관광 교류 등 활발한 교류 약속

함양군과 부산시 해운대구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도농 교류 및 문화관광 활성화 등 활발한 교류를 약속했다.

함양군에 따르면 4일 오전 11시30분 함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이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우호협약 체결에는 해운대구에서 홍순헌 청장을 비롯해 임외현 행정지원국장, 김상희 기획조정실장 등 구청 관계자와 이주환 부산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한 재부함양군향우회에서도 이경신(세강 대표) 전 회장과 양영인 수석부회장이 참석해 우호협약을 축하했다.

우호협약 체결식은 참석자 소개에 이어 경과보고, 인사말, 상생발전 방안 협의, 협약서 서명 및 기념품 교환, 언론 인터뷰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함양군과 해운대구가 뜻깊은 만남의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소통과 교류를 이어가 공동발전을 모색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순헌 구청장은 “이번 방문은 두 지역의 기관, 단체장이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함양군과 해운대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농간 활발한 교류와 문화관광을 중심으로한 상호 축제·행사 참가, 그리고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 등 상생 발전을 위한 소통과 교류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운대구는 부산의 문화관광 중심지이자 40만 인구를 자랑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자치구로, 함양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통한 군민의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협약을 맺은 함양군과 해운대구는 고운 최치원 선생이 남긴 문화자원을 통해 관광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함양군에는 최치원 선생이 함양태수로 부임하였을 당시 홍수 피해를 막기 위해 만든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림인 천년의 숲 상림공원(천연기념물 제154호)이 있으며, 해운대구에는 최치원 선생이 해운대 동백섬의 아름다운 경관에 감탄하며 바위에 자신의 아호인 해운(海雲)을 따 '海雲臺'(가로 2m, 세로 3m)라고 새긴 해운대석각(부산시 지정 기념물 제45호)이 남아있다.

함양군은 전세계인의 불로장생 축제인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앞두고 국내 지자체와의 교류협력은 물론 글로벌 우호교류협력을 이어가며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0월 0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5,944
오늘 방문자 수 : 7,491
합계 방문자 수 : 307,633,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