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8:34: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정치행정

함양군 재활용품 분리배출 찾아가는 홍보 시작

20일 함양읍 이장회의 시작 마을회관·단체모임 등에서 홍보 예정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5월 21일

ⓒ 인터넷함양신문
함양군 재활용품 분리배출 찾아가는 홍보 시작

20일 함양읍 이장회의 시작 마을회관·단체모임 등에서 홍보 예정

함양군은 일상생활 속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실천하여 쓰레기를 감량해 나가기 위해 찾아가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일 오전 3명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홍보반은 함양읍 이장회의를 찾아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홍보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이장회의, 마을회관, 단체모임 등을 찾아 선제적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말까지 군 전체 240개소에 대해 재활용품 분리수거함을 설치하고 올해 1월부터 수거전담팀을 구성하여 운용 중이며, 2월에는 공동주택 6개소에 우유팩 수거함을 설치, 3월에는 읍내 20개소 주요 배출지점에 분리수거함을 추가로 설치했다.

분리배출 수거함을 설치했지만 분리수거함 바깥에 놓고 가거나 배출 요령을 몰라 혼합 배출하는 등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어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홍보반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홍보를 통해 △PET병 △플라스틱 용기류 △음료수병 및 기타 병류 △철캔·알루미늄캔 △종이팩 등 5개 종류로 분류하여 수거 요령과 분리배출의 핵심인 ‘비운다(용기안 내용물은 비운다)’‘헹군다(헹궈서 배출한다)’‘분리한다(라벨 등은 제거한다)’‘섞지 않는다(종류별·성상별 분류한다‘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특히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를 4개월 여 앞두고 올해부터 음식물쓰레기 문전수거를 비롯해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설치 등 함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도심 환경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바쁜 영농철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깨끗한 함양 환경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군민 스스로가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재활용품은 물론 쓰레기 배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5월 2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697
오늘 방문자 수 : 2,644
합계 방문자 수 : 308,334,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