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5:29: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문화

“펜데믹 이후의 삶, 요가에 길을 묻다”

철학박사 이거룡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30일

철학박사 이거룡 교수
“펜데믹 이후의 삶, 요가에 길을 묻다”

철학박사 이거룡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문화단체 <함양.문화.사람>과 요가학교 리아슈람 <강가요가원>에서는 8월1일 (토요일) 한국인도철학학회 회장인 이거룡 교수(선문대대학원)를 초청하여 “펜데믹 이후의 삶, 요가에 길을 묻다”라는 강연을 개최한다.

인류의 역사를 Covid 19 이전과 이후로 나눠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아도 우리의 삶은 세계적인 전염병의 확산으로 큰 위기에 처한 것이 사실이다.

더구나 올해 구월 혹은 시월 코로나 19 백신이 만들어진다는 예측 보도가 있지만 전문가들은 백신과 치료약만으로 이 감염병이 사라질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

극지방의 빙하를 빠른 속도로 녹이고 열대우림을 하루아침에 사라지게 하는 무자비한 환경파괴로 인하여 각종 감염병의 습격과 전대미문의 기후위기 상황에 부닥칠 것이라는 경고음은 그래서 우리 지구별의 미래를 암울하게 한다.

이렇게 전례 없는 기후위기 상황과 펜데믹의 공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오늘, 어떤 삶을 찾아 나서야 할 것인가는 인류문명의 대전환기에 들어선 우리 모두의 질문이다.

이에 이거룡 교수의 지혜를 통해 문제에 대한 답을 구해보자는 것이 이번 강연의 목적이라고 <함문사> 대표 최갑진 씨는 밝히고 있다.

이거룡 교수는 인도 델리대학 철학박사학위 취득 후 수십 년 동안 대학에서의 강의와 『인도철학사』『요가수뜨라 해설』 등 다양한 저서 등을 통하여 요가의 현대적 해석과 올바른 이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요가계의 거목이다.

그래서 이번 강의가 함양인들에게 몸의 건강과 정신의 밝음을 이끄는 요가수련의 방법과 함께 인류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펜데믹 시대에 대처하는 좋은 길안내를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

강연은 감염병 차단 원칙을 철저히 지키기 위해서 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한다는 것을 감안하여 참여 희망자는 오전 10시 강의 시작 전까지 입장하여야 한다. 강의 장소는 <강가 요가원> 상림2길-22이다. (문의전화 962-2300)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3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114,693
합계 방문자 수 : 305,971,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