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6:17: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2. 12. 1.(목)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2년 12월 01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2. 12. 1.(목)


《 함양읍 》
1. 김장김치 전달 및 생활실태 점검
〇 함양군 사회봉사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1일(목) 관내 취약계층 16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〇 이날 읍사무소에서는 군 사회단체의 따뜻한 마음이 경제적으로 힘든 이웃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〇 동절기를 맞이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가구별 난방 및 상하수도 시설 등 생활실태도 안전점검 할 것임.

2. 김장배추 기탁 미담동향
〇 함양읍 척지마을 주민 김○○는 김장배추 500포기를 지난 11월 30일(수) 함양읍사무소에 기탁하였다.
〇 김장배추는 기탁자가 열정과 사랑으로 직접 재배한 무공해 항암배추로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김장김치를 담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되었다.
〇 함양읍에서는 이날 기탁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사랑나눔봉사단체 등 6개소와 김장배추를 필요로 하는 관내 주민들에게 전달한 미담동향이다.
〇 한편 동절기를 맞이하여 함양읍에서는 온정이 담긴 김장김치 사랑나눔, 김장배추 기탁 등으로 어려운 계층에 훈훈한 감동의 물결이 릴레이 되고 있다.

3. 함양청년회의소 경로효도관광 실시
〇 함양청년회의소(함양JC회장 김효진)에서는 12월 1일(목) 군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모시고 삼천포 일원으로 경로효도관광을 실시할 예정이다.
〇 평소 외출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위로를 위해 실시하는 이날 효도관광은 유람선 관광, 케이블카 탑승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〇 지역 어르신들과 청년들은 효도관광을 통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하루를 보낼 것임.
〇 함양청년회의소를 새롭게 이끌어나갈 신임회장과 임원진들은 이번 효도관광을 시작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전개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마천면 》
1. 동절기 공중화장실 월동조치 및 폐쇄실시
〇 마천면에서는 동절기가 다가옴에 따라 관내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동파위험 화장실을 조사하여 배관 물빼기 작업 및 보온덮개를 설치할 계획이다.
〇 공중화장실을 폐쇄할 경우 민원이 발생할 소지가 있는 화장실은 환경위생과 담당자와 상의하여 민원발생을 최소화하고, 난방시설이 설치된 화장실은 라디에이터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동절기 면민과 관광객들의 화장실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임.

《 유림면 》
1. 대상포진 예방접종 홍보
〇 유림면에서는 주민등록상 함양군에 주소지를 둔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〇 대상포진은 보통 수일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변이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통증을 동반하는 질병으로서 대개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으로 면역력이 크게 떨어져있는 환자는 사망에 이를 수 있을 만큼 무서운 질병이다.
〇 대상자들에게는 1회 무료 접종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함양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므로 질병 취약계층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다하겠다.

《 수동면 》
1. 한파 대비 수도시설, 공중화장실 동파 예방 철저
〇 수동면에서는 기온이 큰 폭으로 하락하여 전국이 한파의 영향에 들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마을 상수도와 각 가정 내 수도시설, 수도계량기를 철저히 보온하여 동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수도 동파 예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〇 또한, 개방된 공중화장실의 급수관련 시설물 관리, 난방기 조절 등을 통해 한파로 인한 동파 피해를 예방하고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 및 관리할 계획이다.





《 지곡면 》
1. 한파 대비 취약시설 사전점검 실시
〇 지곡면에서는 최근 찬 공기가 남하 하면서 기온이 10~15도 가량 큰 폭으로 내려가면서 한파특보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〇 대설과 한파로 인한 농업분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마을방송을 통해 농업인 대응요령을 안내하고, 취약시설 사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으로.
〇 지곡면장은 한파에 대비하여 피해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와 비상연락 체계 유지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 서하면 》
1. 서하면사과작목반 총회 개최
〇 서하면 사과작목반(반장 서봉*)는 2022. 12. 1.(목) 10:30 서하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사과농가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총회를 개최한다.
〇 이 날 총회에서는 2022년 사과작목반 결산 보고, 2023년 신규사업 토론, 작목반 운영계획 논의 및 2023년 신규임원선출 등을 실시할 예정으로 서하면에서는 총회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임.

《 서상면 》
1. 미담동향
〇 서상면 추하마을 노모당에서는 전 추하마을 김** 이장의 투병소식에 노모당 회원들이 십시일반하여 성금을 모금하여 현재 50만원 이상이 모금되었고, 모금이 완료되면 김 전 이장의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〇 서상면장은‘추운 겨울철 마을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움을 당한 이장님의 가정에 전해지길 바라며 쾌유를 빈다’고 전하였다.

《 백전면 》
1. 한파 대비 주민 안전 점검 실시
〇 백전면에서는 갑작스런 한파에 따른 주민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동향으로,
〇 수도 동파방지 및 난방기기의 안전한 사용과 가축 및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 등을 마을방송 및 이장단 대화방을 통하여 당부하고, 아울러 취약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 병곡면 》
1. 병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마무리 박차
〇 병곡면 주민의 소득향상과 더불어 기초생활수준을 확충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병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이 올해 준공을 목표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〇 현재 항노화 건강문화 활력센터와 다목적 구장은 내부마감 중이며, 마을연결도로와 회전교차로 등의 도로선형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핵심 추진위원들은 내부마감자재 등을 선정하고 공사과정 중 행여나 놓치고 있는 것이 없는지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공사관계자들과 논의하고 있다.
〇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에서는 올해 말까지 준공을 하고 2023년 1월중에 준공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2. 병곡면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모집
〇 병곡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23년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2. 11. 30.(수)부터 12. 19.(월)까지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 모집을 공고하였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2년 12월 0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82,196
합계 방문자 수 : 308,620,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