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2-19 오후 05:55: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과학에서 꿈과 미래를 만나다!

수동초 천체관측교육 및 이동과학탐구교실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24일

ⓒ 인터넷함양신문
과학에서 꿈과 미래를 만나다! 

수동초 천체관측교육 및 이동과학탐구교실 운영

수동초등학교(교장 김춘복)는 11월 22일(목)부터 11월23일(금) 이틀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과학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경상남도 과학교육원에서 직접 학교로 찾아와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첫 날에는 「찾아가는 천체관측교육」을, 둘째 날에는 「이동과학탐구교실」에서 다양한 과학적 탐구활동을 하여 과학에 때한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다.

천체관측교육에서는 계절별 별자리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평소 우리가 알고 있었던 별자리는 어느 계절에 볼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또한 처음 듣는 생소한 별자리까지 알게 되어 우주에 대한 신비감도 가지게 되었다.

강의를 들은 후 인공으로 만든 돔에 들어가서 태양계를 비롯한 여러 가지 별에 대해 공부를 하고 다음으로 깜깜해진 운동장으로 나가 가을철 별자리와 달, 그리고 화성을 망원경으로 직접 보았다. 커다란 망원경을 통해 본 별과 행성은 와~ 하는 함성이 절로 나오게 만들었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동과학탐구교실은 황제의 세숫대야, 손으로 끓이는 액체, 에너지스틱, 공기 대포 등 여러 가지 체험활동과 공작활동으로는 물방울 현미경 만들기를 하였고, 극저온의 세계와 빛의 세계를 시연활동으로 보았다.

첨단 과학 체험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하였는데 학생들은 눈으로 보고 직접 만지고 움직이면서 대단한 호응을 보이며 즐겁게 참여하였다.

이번 과학체험활동을 통하여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과학이란 우리와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니라 생활 속에서 그 원리를 얼마든지 발견할 수 있고 또 그 원리를 활용하여 생활을 편리하고 흥미롭게 발전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1월 2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87,090
오늘 방문자 수 : 89,738
합계 방문자 수 : 94,8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