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서하초, 매스박스(MATH BOX) 활용교육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5일

ⓒ 인터넷함양신문
서하초, 매스박스(MATH BOX) 활용교육 실시

수학에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하여 흥미를 갖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가 매스박스(MATH BOX)를 활용한 교육으로 이러한 질문에 대답을 제시하였다.

탐구중심의 새로운 수학교육 패러다임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하초등학교는 경남교육청에 다양한 체험 교구 및 교육 프로그램인 매스박스(MATH BOX)를 신청하여 11월 26일(월)~30일(금)에 실시하였다.

수학문화관과 체험관 등을 방문하지 않고도 학교 안에서 여러 체험 교구와 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하노이탑 옮기기, 넉아웃 게임, 소마큐브 만들기, 칠교방석 무늬 맞추기, 다빈치 다리 만들기 활동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카프라, 젠가 및 바리게이트, 자동차고누 등 보드게임은 평소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하던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들었다.

일주일동안 5~6학년 학생들이 저학년 학생들에게 부스 설명을 하는 등 멘토-멘티 활동을 진행하였고, 유치원생들도 즐거워하며 곧 잘 하는 모습을 보면서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번 매스박스(MATH BOX) 프로그램에 참가한 5학년 이성민학생은“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하니 재미있고, 더 해보고 싶어요.”라고 체험활동의 소감을 밝혔다.

서하초등학교는 설명식, 문제풀이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사고력과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수학나눔학교를 2년째 운영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8년 12월 0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120,668
합계 방문자 수 : 308,071,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