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교육현장】 리더십 교육을 통한 민주시민 역량과 공동체 의식 함양

함양여자중학교, 전교 학생자치위원회 위원 리더십 교육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11일

사진은 5일 열린 학생자치위원회 위원 리더십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이 주요 안건에 대하여 회의를 하는 모습
리더십 교육을 통한 민주시민 역량과 공동체 의식 함양

함양여자중학교, 전교 학생자치위원회 위원 리더십 교육 실시

함양여자중학교(교장 구영숙)는 4월 5일 오후 4시, 함양여자중학교 도서실에서 전교 학생자치위원회 위원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였다.

2019학년도 전교학생자치회 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전교학생자치회 임원과 학급 반장, 부반장 38명을 대상으로 학생자치위원회 활동의 전반적인 운영과 목적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고 임원 및 회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리더십 교육은 구영숙 교장의 수십 년간의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과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리더십 교육이 주제가 되었고, 연구부장 김영민 교사가 주무를 맡아서 한 만큼 학생들에게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최근 학생들이 글로벌시대의 세계적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리더십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학교에서 자치활동의 주체가 되는 학생자치위원회 임원들이 본 리더십 교육을 통하여 민주시민 역량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청소년 리더십을 발휘해야 할 위치에 있음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한 해동안 책임지게 될 학생자치위원회 활동의 전반적인 운영과 목적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고 임원 및 회원으로서 지켜야 할 자세 등을 배우도록 하였다.

교육에 참가한 전교학생자치회 학생회장 박주향 학생은 “이번 리더십 교육을 통해 봉사와 희생을 바탕으로 공동체 구성원을 서로 사랑으로 배려하고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확대시켜 주는 리솔선수범하는 리더가 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1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69,374
합계 방문자 수 : 308,020,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