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마천초교】 놀면서 배우는 EBS 리틀소시움에 다녀왔어요!

마천초등학교 진로직업체험학습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05일
놀면서 배우는 EBS 리틀소시움에 다녀왔어요!

마천초등학교 진로직업체험학습 실시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7월 3일(수) 1~3학년 학생들과 병설유치원 원아들이 대구 EBS 리틀소시움으로 진로직업체험학습을 다녀왔다.



EBS 리틀소시움은 사회 속에서 사회적 교감과 함께 미래의 꿈을 미리 만나는 특별한 장소로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 개발한 직업 체험 컨텐츠와 자체진로설계프로그램이 적용된 곳이다.

학생들은 놀이와 교육이 균형 잡힌 테마파크에서의 진로직업체험학습을 통해 역할놀이가 소꿉장난 이상의 배움으로 실현되는 경험을 하였다.



리더십이 강한 어린이들은 모롤존에서 응급실, 호텔, 대구광역시의회 체험을, 모험심이 강한 어린이들은 오토존에서 경찰서, 소방서, 아이스크림가게, 베이커리 등을 체험하였다.

또한 재주가 많은 어린이들은 크리티존에서 운전면허시험장, 주행연습소, 마술학교, 비스킷 가게, 리쏘 유적탐험대에 참여하였고, 다정다감한 어린이들은 심비존에서 유기농재배농장, 쥬라기 연구소, 동물병원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한 2학년 김태원 학생은 “평소에 알지 못하고 경험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직접 체험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재미있고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은 ‘놀면서 배운다’는 말이 실현되는 꿈의 장소에서 모롤, 오토, 크리티, 심비와 함께 미래 유망직종을 포함한 43개 시설, 60여개 직업 체험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게 되었고 또래 경험을 통해 사회적 성장 및 어린이들의 사회지능(SQ)의 발달이 가능해졌을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07월 0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29,256
합계 방문자 수 : 305,885,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