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병곡초교】 책과 함께 하는 Happy Halloween!

병곡초,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통한 할로윈 주간 운영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06일

ⓒ 인터넷함양신문
책과 함께 하는 Happy Halloween!

병곡초,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통한 할로윈 주간 운영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 전교생은 지난 10월28일(월)부터 11월4일(월)까지 일주일간 학교폭력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책과 함께하는 Happy Halloween’라는 주제로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영어권 문화제인 할로윈(10.31)을 맞이하여 할로윈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다문화적인 요소에 대한 관심과 소양을 기르며 학생들간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해피 할로윈 주간동안 각 반 활동과 더불어 점심시간에 전교생이 한자리에 모여 도서실 꾸미기로 풍선을 불어 천장에 붙이고, 여러 가지 할로윈 물품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도서실을 꾸미는 과정을 통해 친구들간에 서로 돕고 도움을 받는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책읽어 주세요’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화요일 아침자습 시간에는 선배가 후배에게 할로윈 관련 그림책을 읽어주고, 목요일 아침자습시간에는 선생님이 할로윈이야기를 학생들에게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할로윈 당일(10.31)에는 학생들이 할로윈 분장을 하고서 학교 구석구석을 다니며 장기자랑을 하며 끼를 발휘하면서 ‘trick or treat’을 외치며 사탕을 얻으러 다녔다.

또한 5-6학년은 실과교과와 연계하여 할로윈 분위기가 나는 으스스한 간식을 만들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작년에 이어 실시된 이 할로윈 행사에 참여한 5학년 배○○ 학생은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 행사가 이어지길 바란다.” 며 “많은 친구들이 책과 함께 이루어지는 이 활동을 통해 책과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또한 친구들과의 관계도 긍정적으로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병곡 초등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늘도 책읽어주세요’ 학교도서관 활용프로그램 중점 지원 학교로 선정되어 선후배간 책 읽어주기,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이 학년군별 수준을 나누어 책읽어 주기, 병곡 영화관 등 다양하고 신나는 독서체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경상남도교육청 일괄선정 정책공모사업 선정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로서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06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106,100
합계 방문자 수 : 308,536,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