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6:17: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금반초교】 금바실 아이들의 마을사랑 봉사활동

금반초,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우리 마을” 환경정화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07일

금바실 아이들의 마을사랑 봉사활동

금반초,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우리 마을” 환경정화 실시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학교 금반초등학교(교장 황춘연)는 11월 6일 수요일,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들이 우리 마을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한 아이를 위해 온 마을이 나선다.’ 라는 속담에 걸맞게 휴천면에 위치한 금반초등학교를 위해 평소 지역의 유관기관 및 주민들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다.



이번에는 이러한 고마움에 보답하고 학생들의 봉사 정신 함양은 물론 우리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자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우리 마을’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유치원과 1, 2학년은 학교 운동장과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쉼터인 학교 옆 느티나무 광장, 평소 본교 방과후학교 자연치유 프로그램 교육의 장소인 학교 뒤 오솔길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3학년은 학교 기숙사인 도담채 주변, 4학년은 학교 뒷길과 석정 마을 골목, 5학년은 인근 석정마을회관에서 6학년은 금반 1반 마을회관에서 방, 거실, 주방을 쓸고 닦고, 주변의 길가에 흩어져 있는 낙엽들과 쓰레기들을 치웠다.

청소를 마친 학생들은 평소 학생들의 교육에 도움의 힘을 보태어 주신 마을 주민들에게 작은 선물을 기증하는 시간도 가졌다.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우리 마을’ 봉사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봉사활동을 하며 보람과 즐거움을 느꼈다.”고 말하였다. 봉사가 단순히 자신을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봉사를 하면서 즐거워지는 마음을 느끼며 봉사는 자신을 위해서 하는 소중한 경험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0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4,563
오늘 방문자 수 : 6,849
합계 방문자 수 : 308,639,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