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1:06: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마천초교】 남원과 서울에서 드넓은 세상을 만나다!

마천초등학교 도시문화체험학습 실시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03일

남원과 서울에서 드넓은 세상을 만나다!

마천초등학교 도시문화체험학습 실시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지난 28일~29일 1,2학년 학생들은 전북 남원시 일원으로, 3~6학년 학생들은 서울특별시 일원으로 도시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동창회에서 지원한 발전기금과 인문소양 프로그램, SW 선도학교의 지원으로 평소 함양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경험해 보는 것에 중점을 가졌다.

남원으로 간 1~2학년 학생들은 남원 메가박스에서 겨울왕국2 영화를 보고 애슐리에서 샐러드바 체험 및 여러 가지 메뉴를 직접 살펴보고 가져와서 먹으면서 행복해했다.



이후 남원랜드에서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과 마켓 탐방활동을 통해 사전에 조사한 마트체험 희망구매목록에 따라 가정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해봄으로써 인문소양도 쌓고 다양한 도시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1박 2일로 서울로 간 3~6학년 학생들은 첫날 SBS 본사를 방문하여 라디오 및 뉴스가 만들어지는 모습, 방송이 송출되는 과정을 견학하며 방송 콘텐츠를 경험하였고, 곧이어 대형 문구점을 방문하여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고르고 사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홍대 근처의 소공연장에서 뮤지컬을 보며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전자상가가 있는 용산 핸즈온 캠퍼스에서 SW교육 체험을 하며 학교에서 접하지 못한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들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2학년 김 모학생은 “남원에서 재미있는 영화도 보고 점심도 맛있게 먹고 특히, 남원랜드에서 놀이기구를 신나게 타서 너무너무 재밌었다. 다음에 또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연예인을 꿈꾸는 6학년 박 모학생은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 정도로 신나고 재미있는 경험의 연속이었다. 특히 방송국과 뮤지컬 관람이 너무 재미있었고 연예인을 봤을 때는 너무 가슴이 떨렸다. 무엇보다도 친구들과 함께 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시각과 체험, 좀 더 넓은 세상을 알아가고 스스로 성장하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0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62,058
합계 방문자 수 : 308,600,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