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8-04 오후 03:50: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위림초교】 공간혁신으로 사진 명소 꿈꿔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22일

도색시안 회의... 함양으로 귀촌한 벽화 전문가 남호원 작가와 전문가가 참여한 회의를 수 차례 거친 끝에 네 가지 도안을 디자인하고 학생들과 교직원이 최종 결정하였다.
위림초, 공간혁신으로 사진 명소 꿈꿔요


위림초등학교(교장 허종룡)는 공간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건물외벽 도색을 사용자참여설계로 추진하였다.

위림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와 소통없이 관리자와 행정실에서 결정하던 기존 방식을 답습하지 않고 전문가와 교직원 그리고 학생이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설계로 외벽 도색작업을 진행하였다.



외벽도색 투표
이를 위해 학생들이 자랑스러워하고 지역의 사진명소로 거듭나는 성과를 만들기 위해 지난 1월부터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였다.

그러던 중 함양으로 귀촌한 벽화 전문가 남호원 작가와 손이 닿게 되었다. 전문가가 참여한 회의를 수 차례 거친 끝에 네 가지 도안을 디자인하고 학생들과 교직원이 최종 결정하였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은 학생 중심의 협동학습, 창의적 융·복합 교육 등 미래 혁신 교육을 위해 다양하고 유연한 학교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사용자(학생, 교사)와 교육공동체(교직원,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설계과정과 계획에 적극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 개념을 도입해 진행한다.



외부도색디자인
위림초등학교 교장 허종룡은 “교육동동체화 협의 없이 관리자와 업무담당자가 중요한 결정을 하는 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학교공간혁신이 단순히 낡은 학교시설 개선으로 그치지 않고,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이 주인이 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위림초등학교는 경상남도교육청 2020. 학교공간혁신사업 중 ‘실내놀이터환경개선 선도학교’, ‘초등영어체험교실’, ‘초등영어놀이터 프로그램 운영학교’에 선정되었으며 학교건물 실내 벽면도 사용자 참여설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2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0,418
오늘 방문자 수 : 88,000
합계 방문자 수 : 145,096,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