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8-04 오후 03:50: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마천초교】 독서대와 함께라면 책 읽기가 더욱 즐거워질 것 같아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30일

독서대와 함께라면 책 읽기가 더욱 즐거워질 것 같아요

마천초, 인문소양교육 프로그램 운영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7월 29일(수) 마천초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문소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공예가를 초청하여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스트링 아트 체험을 통해 더 깊이 있는 독서 활동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자 운영하였다.



ⓒ 인터넷함양신문
이번 체험활동은 마스크 착용과 도서관 입실 전 소독 등 방역 조치를 철저히 한 후 실시되었다.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는 1~4학년을 대상으로, 스트링 아트 체험은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예술 분야와 접목한 독서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의 폭을 넓히고,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여 학교도서관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이상훈 선생님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도서관과 책에 대해 즐겁고 행복한 이미지를 줌으로써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고, 인문적 소양을 증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인문소양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 모 학생은 “독서대 만들기 체험이 매우 즐거웠고, 아침 활동 시간에 책 읽기가 더욱더 즐거워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천초등학교에서는 지난 7월부터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 및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바른 인성 및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책 읽는 학교 문화를 정착하고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3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90,418
오늘 방문자 수 : 85,761
합계 방문자 수 : 145,094,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