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15: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병곡초교】 학생들의 미래를 찾아가는 꿈끼탐색체험학습

‘병곡초’진로 탐색 및 직업 체험을 위한 순천만 잡월드 체험
이정훈 기자 / free1831@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9일


학생들의 미래를 찾아가는 꿈끼탐색체험학습

‘병곡초’진로 탐색 및 직업 체험을 위한 순천만 잡월드 체험

병곡초등학교(교장 박선미)는 11월 24일(목)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특색 교육활동인 내 꿈을 찾아가는 多(다)드림 프로젝트의 하나로 ‘꿈끼탐색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순천만 잡월드에서 1학년~3학년은 어린이 체험관과 4학년~6학년은 청소년 체험관으로 나누어 활동이 이루어졌다. 




어린이 체험관은 소방서, 카레이싱, 자동차 정비소, 로봇 연구소, 드론 시험장, 야샹동물구조센터 등 저학년 학생들이 좋아하는 직업을 바탕으로 즐겁게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청소년 체험관은 4차 산업 혁명 및 최근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직업체험으로 4~6학년 학생들이 관심 있는 직업(파티시에, 콘텐츠 크리에이트, 드론 개발자, 웹툰작가, 우주 공학자 등)을 사전 예약하여 2가지 직업을 체험하였다.


 

박선미 교장은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활동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와 교육이 결합된 직업체험으로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다양한 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 세계의 변화를 이해하며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병곡초 6학년 학생은 “평소 막연하게 생각했던 일을 직접 체험하니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내가 관심있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병곡초등학교는 더불어 살며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역점을 두고 자연과 함께하는 텃밭교육, 학교협력형 마을교육과정, 수학나눔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 / free1831@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9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4,841
오늘 방문자 수 : 59,764
합계 방문자 수 : 307,884,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