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자치대학】 소병진 소나무선생 “오늘보다 건강한 내일”강의 한다

함양군 평생학습, 제107회 군민자치대학 개최
5월 31일 오후3시, 소나무 선생님 소병진 초청‘오늘보다 건강한 내일’주제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23일


소병진 소나무선생 “오늘보다 건강한 내일”강의 한다
함양군 평생학습, 제107회 군민자치대학 개최
5월 31일 오후3시, 소나무 선생님 소병진 초청‘오늘보다 건강한 내일’주제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군민무료 교양강좌인 ‘제107회 군민자치대학’을 개최한다.

이번 군민자치대학 초청 강사는 축구선수 피지컬 트레이너로서 축구계의 약손이며 항상 곧고 푸르게 살고 싶어 ‘소나무’란 예명을 지었다는 ‘소나무 선생, 소병진’씨로 “오늘보다 건강한 내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소병진 강사는 현재 타지자체뿐만 아니라 함양군 안의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평생학습 인문학과정인 ‘건강심성’강의도 했다. 

제주 한라대학교 생활체육과를 졸업, 29세 때부터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치료법을 연구하였으며, 부상당한 선수를 찾아 치료를 자청하며 연구를 거듭하는 등 치료 노하우를 쌓아 선수들이 뛰는 모습만 봐도 어디가 아픈지 알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

또 우리에게 익숙한 박지성, 박건하, 이기형, 구자철, 오장은 등 100여명 이상의 선수들을 개인관리하고 군부대 장병 및 장교 신체 관리·상담 및 강의를 진행한바 있다.

또한 더욱 심도 깊은 연구를 위해 일본, 호주, 독일 등 각지를 돌며 치료를 하였고, 이제는 아픈 곳을 족집게같이 집어내는 것은 물론 간단하게 질병을 치료해 낼 수 있게 된 노하우를 주민들과 함께 나누며, 그들이 오늘보다 건강한 내일을 사는 것이 바람이라는 그는 이번 강의에서 ‘오늘보다 건강한 내일’을 위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은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평생학습의 장으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군민자치대학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 신청(문의 960-6734) https://www.hygn.go.kr/specialty/edu/04313.web 또는 당일 소공연장으로 오셔서 수강이 가능하며, 군민자치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 평생학습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6,411
합계 방문자 수 : 305,863,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