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7-12 오후 04:57: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교육

【마천초교】 지리산 산골 아이들의 반란, 글로벌 인재로 첫발을 내딛다.

마천초, 국립국제교육원 제주 영어교육센터 글로벌 어학체험학습 참가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25일

 인터넷함양신문
지리산 산골 아이들의 반란, 글로벌 인재 첫발을 내딛다.

마천초, 국립국제교육원 제주 영어교육센터 글로벌 어학체험학습 참가 
  
마천초등학교(교장 윤정미)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3박 4일 동안 국립국제교육원 제주 영어교육센터에서 차세대 글로벌 리더 영어캠프를 진행하였다.

캠프에서 학생들은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다양한 영어 능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영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실생활 속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특히, 영어를 사용하는 재미있는 게임과 놀이 활동으로 제주도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영어문화와 제주의 자연을 함께 만끽하였는데, ‘Treasure Hunt’ 시간에 제주의 특산물을 방 탈출 영어미션으로 모둠원과 함께 직접 찾아보았다.

‘Science of the Senses’ 프로그램을 통해 오감각의 종류를 실험을 통해 체험해보았으며, ‘Hanlim Park’ 시간에는 한림공원에서 꼭 찾아봐야 할 9가지의 보물을 찾으며 한림공원의 자연을 온전히 느껴보는 기회가 되었다.



수월봉의 지층구조(rock, sand, ash, bombsag)를 재미있는 실험으로 익히며 직접 수월봉을 찾아 지질트레일을 둘러보고 제주의 화산 환경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외에 학교 자체 저녁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인근에 위치한 신화월드 테마파크를 체험하고, 아르떼 뮤지엄을 탐방하며 다채로운 경험으로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였다.

특히, 4일차 ‘Beach Clean-up, Let’s keep Jeju Clean!‘ 프로그램으로 제주 사계해안을 지키기 위한 플로깅 활동에 동참하여 글로벌 리더로서 기후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태도를 기르고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마음을 되새겼다.



글로벌 어학체험학습에 참가한 5학년 임 모 학생은 “영어와 환경보호를 함께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시간이었다.”라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기획한 담당교사 김 모선생님은 "이번 제주 영어교육센터 어학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 능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요구되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우리 마천초등학교는 글로벌 미래인재를 양성하여 국제사회에서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고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천초등학교는 함양에서도 제일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 지리산 아래 위치한 작은 벽지학교로 ‘작지만 알찬 학교, 열정으로 키우는 미래인재’를 모토로 학생의 꿈을 실현하는 다채로운 교육과정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5월 2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함양군 인구 늘리기 지원 조례」를 일부 개정함에 있어 그 내용과 취지.. 
무단방치 자전거 강제처분 공고..  
어제 방문자 수 : 101,988
오늘 방문자 수 : 76,174
합계 방문자 수 : 315,923,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