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8:0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함양농협’ 햇밤 수매 현장 분주

서춘수 함양군수 햇밤 수매 현장 찾아 격려
노성섭 기자 / 입력 : 2021년 09월 24일

서춘수 함양군수가 함양농협 햇밤 수매현장을 방문하여 강선욱 조합장과 노기창 농협군지부장이 알이깍찬 햇밤을 들어보이고있다.
‘함양농협’ 햇밤 수매 현장 분주

서춘수 함양군수 햇밤 수매 현장 찾아 격려

농촌사랑을 선도하며 농가 소득 증대에 힘을 쏟고 있는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본격적인 가을철 밤 수확기를 맞아 햇밤 수매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함양농협에서는 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등 총 5곳(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휴천지점, 병곡지점, 백전지점, 유림지점)에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여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밤 수매가 실시되고 있다.

지난 23일은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노기창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등이 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소장 정영재) 밤 수매 현장을 찾아 농민과 농협 담당자들을 격려하기도 하였다.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함양밤’은 껍질이 단단하고 윤기가 돌며 맛이 뛰어나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밤은 성장발육을 촉진하는 비타민C와 단백질, 탄수화물이 함유 되어있어 성장기 어린이 간식으로 적합하다.

강선욱 함양농협 조합장은 “지난 집중호우와 태풍 등 기상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고품질 함양 밤을 생산하신 조합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우리 농업인들의 농가 소득 증대와 농업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올해 어려운 기상 여건 속에서도 명품 함양 밤 재배와 수확을 위해 노력 해 주신 농가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고품질 함양 밤 생산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 했다.









노성섭 기자 / 입력 : 2021년 09월 2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37,405
합계 방문자 수 : 307,988,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