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2 오후 05:40: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해충퇴치】 함양군보건소,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점검 실시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 기기 정상작동 확인·약품 보충 등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6일

해충기피제분사기 점검

함양군보건소,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점검 실시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 기기 정상작동 확인·약품 보충 등

함양군보건소는 야외활동이나 농작업이 많아지는 시기를 앞두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점검을 실시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공원, 등산로 입구, 휴양림 등 주요 서식지에 14대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진드기 모기 매개 감염병의 발생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기기의 정상작동 여부 확인과 약품 보충 등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는 사용방법이 간단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회 분사 시 3 ~ 4시간 동안 해충의 접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본체의 작동버튼을 누르고 분사기 손잡이를 누르면 기피제가 분사되며 팔, 다리 등 노출부위나 옷에 사용할 때는 15 ~ 20㎝ 가량 거리를 두고 분무하고 귀가하여 반드시 깨끗이 씻어야한다.

단, 눈 주위나 점막, 상처 부위, 목이나 얼굴같이 약한 부위에는 사용을 금하며 또한 5세 미만의 영유아와 반려동물도 사용을 금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은 해충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라며 “야외 활동이나 농작업시 풀숲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기 위해 긴 옷을 착용하고 기피제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등 위험환경 노출을 최소화 할 것을 당부 드린다.” 고 말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6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함양군 보건소 수가 조례」를 일부 개정함에 있어 그 내용과 취지를 군.. 
【공고고시】 수동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어제 방문자 수 : 99,402
오늘 방문자 수 : 132,134
합계 방문자 수 : 302,204,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