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5:29: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함양농부】 함양 농부들이 직접 키우고 만든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함양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스마트스토어 ‘함양농부들’ 오픈!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8일

함양농부들 스마트스토어 웹캡쳐
함양 농부들이 직접 키우고 만든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함양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스마트스토어 ‘함양농부들’ 오픈!

함양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회장 정연숙)는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우수 농식품의 온라인 직거래를 위해 스마트스토어 ‘함양농부들’을 오픈하였다.

현재, 스마트스토어 ‘함양농부들’에는 칠선계곡토속식품(장류), 만석지기(수제강정), 함양 허니농장(사과), 외갓집꿀농장(벌꿀), 지리산선이네(양파즙), 지리산꾸지뽕농장(꾸지뽕가공품), 지리산농부 귀감(곶감), 굼찬농장(킹콩선식), 함양 다원농원(사과), 행복대길농원(곶감), 함양지리산소망농원(산양삼), 담아드리다(밑반찬), 함양 햇터농장(곶감), 심마니산삼영농조합법인(참당귀건강식품) 등 16종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회원들의 상품이 입점될 예정이다.

함양군은 정보화농업인회에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위해 상세페이지 제작과 상품사진 촬영 등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스마트스토어 입점을 도왔으며, 그 결과 2월 1달간 109건 244만원의 판매를 올려 이번달부터‘새싹등급’이 되었다.

새싹등급이 됨으로써 라이브커머스 방송 가능한 상태가 되어 ‘지리산농부 귀감’에서 라이브방송을 우선 진행하였고, 앞으로도 회원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부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시작한 함양군은 2022년 라이브커머스 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확대되어 가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발 빠른 정책으로 대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함양정보화농업인 회원들의 상품을 모아서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를 드디어 오픈했다. 더 다양한 상품들을 등록 판매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 함양농업인들에게 희망이 되는 사업으로 발전되면 좋겠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함양농부들’이라고 검색하면 함양 농부들이 직접 키우고 만든 우수농산물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18,218
오늘 방문자 수 : 5,967
합계 방문자 수 : 305,98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