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2-22 오후 05:40: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축협뉴스】 함양산청축협-삼민목장 손민우, 송선희 부부, 새농민상 수상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11월 23일

 인터넷함양신문
함양산청축협-삼민목장 손민우, 송선희 부부, 새농민상 수상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 조합원인 손민우·송선희(삼민목장)부부가 10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시상은 10월 정례조회시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시상할 계획이었으나, 정례조회 연기 및 럼피스킨 확산으로 인하여 11월 23일 함양산청축협 본점에서 진행되었다.

새농민상은 선도농업인(축산인)을 선발, 표창하며 농업·농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농업인으로서 영농과 생활을 개선하고 농,축산인의 공동이익을 이끌어 나가는 지도자를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부부가 함께 받는 상이라 더욱 더 값진 상이라고 할 수 있다.

손민우·송선희 부부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대한민국 낙농분야 최고농업기술 명인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12종의 치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치즈 명장으로서 치즈 공방을 운영하며 유가공 기술을 더 많은 농가에 보급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손민우 수상자는 최고농업기술명인, 목장형가공 콘테스트 금상, 신지식농업인상 장관 표창 등 낙농 분야 여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박종호 함양산청축협 조합장은 "축산분야 새농민상 시상에 뜻깊은 축하를 보내며, 축산인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함양산청축협은 가축시장, 축산종합방역센터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정부의 가축질병단계 방침에 따라 가축시장을 개장할 예정이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11월 23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함양군 보건소 수가 조례」를 일부 개정함에 있어 그 내용과 취지를 군.. 
【공고고시】 수동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어제 방문자 수 : 136,245
오늘 방문자 수 : 4,616
합계 방문자 수 : 302,213,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