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4 오후 04:33: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경제

사과적과제(세빈) 안전사용기준 준수 당부

함양군, 벌에 독성 강한 카바릴수화제(세빈) 개화기 사용 금지 홍보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12일

 인터넷함양신문
사과
적과제(세빈) 안전사용기준 준수 당부

함양군, 벌에 독성 강한 카바릴수화제(세빈) 개화기 사용 금지 홍보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사과꽃이 개화함에 따라 적과제 살포로 인한 벌 피해를 막기 위해 사과 적과제 안전사용기준 준수를 당부했다.

적과제는 불필요한 과실을 솎아내기 위해 사용하는 농약으로, 노동력 절감을 위해 일부 과수농가에서 카바릴수화제(세빈)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카바릴수화제(세빈)은 고독성 살충제로 화분매개곤충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꽃이 피어있는 상태에서 살포할 때는 꿀벌이 폐사될 우려가 있으며, 이는 사과꽃 수정 불량을 유발해 양봉농가뿐만 아니라 과수농가에도 큰 피해가 될 수 있다.

또한, 사과꽃이 진 뒤에도 과수원 주변으로 벌이 찾아올 수 있으므로 카바릴수화제(세빈)을 사용할 때는 사전에 사용 시기와 방법을 정확히 인지하고, 살포 일자 및 장소 등을 이웃 양봉농가와 협의하여야 한다.

군 관계자는 “카바릴수화제(세빈) 오용으로 인한 벌 피해 예방을 위해 마을방송, 문자메시지(SMS), 관련자 회의 개최 등 벌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벌에 안전한 적화제인 석회유황합제, 패티알코올유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라고 말했다.







우인섭 기자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4년 04월 12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군도7호선(백천~황산)도로 확포장공사(공배~백일)」 시행에 따른 도로.. 
쓰레기 불법투기 감시용 카메라 설치 행정예..  
어제 방문자 수 : 96,072
오늘 방문자 수 : 39,437
합계 방문자 수 : 311,336,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