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읍면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28.(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28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28.(화)


《 함양읍 》
1. 함양읍주민자치위원회 임원 회의에 따른 결과 동향
○ 함양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경택)는 2020. 7. 27.(월) 17:00 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자치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회의를 개최하였다.
○ 이번 회의에서는 당초 3월초 개강 예정이었던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연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하반기 개강일정을 논의하였다.
○ 논의 결과, 프로그램 운영 재개를 위하여 수요조사를 실시하였으나 읍·면별 운영 프로그램 결정의 기준이 모호하여 형평성 확보를 위해 함양군 주민자치위원장 연석회의를 통하여 통일된 기준을 정하여 프로그램을 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였다.

2. 함양읍 농촌지도자회 농약빈병 수거
○ 함양읍 농촌지도자회(회장 강명구)에서는 2020. 7. 28.(화) 10:00 회원 전원이 참여하여 각 마을별 농약 빈병을 수거할 계획이며,
○ 이번 활동은 농촌지도자회에서 솔선수범으로 환경정비 활동에 나선 것으로, 회원들은 마을별 주민 및 농경지 주변의 농약 빈병을 수거하여 함양군 쓰레기 소각장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 강명구 회장은 일회적인 수거활동에 그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빈병을 수거하여 깨끗한 농촌이미지에 기여할 것이라 전할 계획이다.

3. 죽곡 노인회 임시회의 개최
○ 죽곡 노인회(회장 강**)에서는 7. 28.(화) 11:30 관내 식당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석하여 임시회의를 개최할 계획으로 코로나19 사태로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사업 및 계획의 추후일정을 논의하고, 오랜만에 만난 회원들과 안부를 묻는 등 소소한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 노인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 자주 만나지 못하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잘 이겨낼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 마천면 》
1.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
○ 마천면에서는 2020. 7. 27.(월) ~ 7. 31.(금) 5일간 관내 하천변, 행락지 등을 대상으로 담당 공무원이 중심이 되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으로,
○ 안전관리요원 근무 상황, 안전장비 비치 상황, 안내표지판 현수막 게첩 현황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되어 많은 관광객이 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물놀이기간이 끝날 때까지 안전사고가 없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 휴천면 》
1. 관공서 임시공휴일 지정일 홍보
○ 2020. 8. 17.(월)이 관공서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휴천면에서는 2020. 7. 28. ~ 7. 29. 기간 동안 주민들에게 해당 사항을 홍보할 계획이다.
○ 이번 임시공휴일 지정은 코로나 19사태로 심신이 지친 국민과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을 주고 내수 회복의 흐름도를 이어가기 위한 것으로,
○ 이로 인하여 주민들이 관공서를 이용함에 있어 혼선을 겪지 않도록 전 직원이 담당마을별로 홍보하고 재해․재난 안전사고 예방 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정비, 보안관리․당직근무를 철저히 하는 등 행정공백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2. 여름 방역 소독약 배부
○ 휴천면에서는 2020. 8. 28.(화) 하절기 유해 해충구제 및 감염병으로부터 면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마을별로 소독약품을 배부 할 계획이다.
○ 배부할 소독약은 노래기, 지네 등 유해충 퇴치에 사용될 에이블유제 외 1종으로 마을 내 쓰레기장, 풀숲, 물웅덩이, 하수구, 다중집합장소 등 방역이 필요한 곳에 자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한 후에 방역을 실시하여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당부할 예정이다.

《 유림면 》
1. 쓰레기 불법투기 특별 계도 실시
○ 유림면에서는 2020. 7. 28.(화) ~ 7. 31.(금)까지 쓰레기 규격봉투 미사용(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및 재활용품 혼합배출(재활용 분리 배출)에 대해 주민들의 의식 변화를 위한 쓰레기 불법투기 금지 특별 계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 특히 이장회의 및 각종 행사 시 쓰레기 불법투기 금지를 홍보하고 상습 투기 지역에는 과태료처분 등의 안내문을 부착하여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를 지속적으로 근절할 계획이다.

《 수동면 》
1. 수동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개최
○ 수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7. 28.(화) 11:00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이장회의 시 코로나19 극복 추진 사업으로 진행한 마을회관 19개소 발열 체크기 기탁과 향후 진행될 마을버스 정류장 대기 시에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간격 조정표시 설치 및 환경 정비를 통한 감염원 차단, 어르신들 대상 지역 의사 초빙 감염병 예방 교육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 또한 주민자치프로그램 개강 일정 및 개강 프로그램 선정 등에 대한 논의를 할 계획으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1m이상 거리 유지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여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방침이다.

《 지곡면 》
1. 농촌지도자회 농약 빈병 수거 활동
○ 지곡면 농촌지도자회(회장 문남진)에서는 2020. 7. 28.(화) 09:00 회원 30여 명이 참석하여 개평마을을 시작으로 관내 모든 마을에서 농약빈병 수거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이번 활동을 통해 농약 빈병수거와 더불어 폐비닐 및 농산폐기물도 같이 수거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지곡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안의면 》
1. 문화누리카드 사용 독려
○ 안의면에서는 경제적, 사회적 여건 등으로 인해 문화·여행·스포츠 관람의 향유 기회가 적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발급한 문화누리카드 사용 독려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으로,
○ 문화누리카드 이용률 제고를 위하여 담당마을별 직원이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미발급자에게는 발급신청안내를, 미사용자에게는 신속한 사용을 위한 문화누리카드 이용 가맹점 리플릿을 배부할 계획이다.
○ 한편 카드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들에게는 수공예 문화 상품을 권유하여 대상자 모두가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 관공서 임시공휴일 지정 홍보
○ 안의면에서는 2020. 8. 17.(월) 관공서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마을주민들이 관공서를 이용함에 있어 혼선이 빚어지지 않도록 이장회보 및 마을방송 홍보, 유관기관 및 단체장 문자 전송을 통해 사전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 아울러, 주민들이 연휴동안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비상연락체계 정비 및 유지, 재해·재난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 조치 등 행정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서하면 》
1. 농촌지도자회 농약빈병 수거 활동
○ 서하면 농촌지도자회(회장 권영길) 회원 30여 명은 마을과 농경지 주변에 모아두었던 농약 빈병을 일제 수거하여 7월 28일 오전에 함양군매립장에 인계할 예정이다.

2. 집중 호우 대비 안전 점검
○ 서하면에서는 7월 27일 밤 집중호우예보에 따라 관내 재해 위험지를 점검하였다.
○ 관내 저수지 7개소의 담수상태와 배수로 권양기 등 기계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시설별 관리자들의 비상연락망을 유지토록 하였다.
○ 그리고 마을 주변과 주요 도로의 배수로 상태와 지난 13일 호우시 붕괴된 일부 경사지의 비닐 피복 상태 등을 점검하고 마무리 대비를 마쳤다.

《 서상면 》
1. 서상면 농촌지도자회 농약빈병 수거
○ 서상면 농촌지도자회(회장 전**)에서는 2020. 7. 28.(화) 14:00 회원 전원이 참석하여 마을 및 농경지 주변에서 수거한 농약 빈병을 함양군 쓰레기 소각장(농업기술센터 뒤쪽)에 전달할 예정이다.
○ 수거한 빈병 등은 11개 읍면 일괄 취합하여 자원재생공사에 판매하며, 농촌지도자회는 앞으로도 계속 녹색 농촌 환경 조성을 위하여 앞장설 계획이다.

《 백전면 》
1.「함께해요 공동방문 DAY」사업 추진
○ 백전면에서는 2020. 7. 28.(화) 14:00 평정마을 최** 외 1가구를 방문하여‘함께해요 공동방문 DAY’를 운영할 예정이다.
○ 주민생활담당 직원과 백전면 보건지소 간호사가 함께 마을 내 거동 불편으로 바깥출입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 및 영양상태, 주거환경 등 전반전인 생활실태를 파악하여 소외계층에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 백전면에서는 해당 사업을 통해 복지서비스와 보건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복지대상자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 병곡면 》
1.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및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 병곡면에서는 2020. 7. 28.(화) ~ 7. 31.(금) 총무담당 외 1명이 출장을 실시하여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종량제 봉투사용, 지정장소 배출 등을 내용으로 홍보를 실시할 예정으로,
○ 특히 쓰레기 상습 투기 지역인 도천리 굴다리 옆과 병곡우체국 주변에 대한 단속과 계도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여름 휴가철 맞이 나들이객과 주민들에 깨끗하고 좋은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2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4,935
합계 방문자 수 : 308,542,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