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6:40: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31.(금)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31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0. 7. 31.(금)


《 함양읍 》
1.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 가족한마음 대회
○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형철)에서는 2020. 8. 1.(토) 10:00 병곡면 등구정 운동장에서 가족한마음 대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 이날 대회에는 회원 40여 명과 함양군 자원봉사협의회 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회원들은 가족들과 동반하여 노래자랑, 보물찾기, 체육활동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 읍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인구 늘리기, 힘찬병원 수술비 지원사업,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등 각종 현안사업을 홍보함과 동시에 코로나 사태 등 어려운 시기 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를 실천한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할 계획이다.

《 마천면 》
1. 마천면 청렴방송 마무리 및 자체 청렴교육 실시
○ 마천면에서는 2020. 7. 27. ~ 7. 31. 5일간 총무담당을 비롯하여 각 담당계장이 함양군청 청렴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천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 마천면 총무담당은 이번 자체 청렴교육을 실시하면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 공직자로서 품위유지, 공직기강 확립 등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휴천면 》
1. 찾아가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홍보
○ 휴천면에서는 찾아가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에 대하여 2020. 7. 31. ~ 8. 3. 기간 동안 홍보할 계획이다.
○ 본 사업은 침, 뜸, 건강 보험 약을 제공하는 한방진료, 뇌졸중, 심뇌혈관 및 근골격계 관련 한의약 상담 및 교육을 내용으로 의료취약지역의 주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2. 화장실 물티슈 사용금지 홍보
○ 휴천면에서는 2020. 7. 31.(금) 쾌적한 화장실 환경 조성 및 시설물 유지를 위하여 화장실 물티슈 사용금지 내용을 마을별로 전단지를 배포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 물티슈는 물에 녹지 않아 오수관 및 맨홀펌프를 막히게 하는 주된 원인이 되므로 특히, 관광유원지 화장실의 경우 ‘휴지통 없는 화장실’ 시행 이후로 이로 인한 변기 막힘 현상이 발생 하고 있어 부득이 한 경우 화장실용 물티슈 사용 및 비치된 휴지통에 배출할 것을 함께 당부할 예정이다.

《 유림면 》
1. 기탁물품 배부(쿨박스)
○ 유림면에서는 2020. 7. 31.(금)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4가구를 대상으로 BNK 경남은행에서 기탁한 현물(쿨박스)을 배부 할 계획으로,
○ 이번 기탁물품은 중위소득 80% 이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며, 면장은 주민생활담당자와 함께 배부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현물을 전달하면서, 집중호우에 따른 위험지역 출입을 자제하고 최대한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집중호우 피해 현장 점검
○ 수동면에서는 7. 30.(목) 17시 기준 57mm의 비가 내리고 11시 경 우리군에 발효된 호우경보가 발효됨에 따른 피해현장을 신속하게 점검하고 있다.
○ 특히, 앞서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임을 고려해 산사태 취약지역과 급경사지 등 산사태 발생 지역을 미리 정비하였고, 마을 방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우 시 외출 자제 및 눈 물꼬 작업 금지를 홍보하고 있으며,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한 농작물 피해 우려와 주민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으나 더욱 철저한 현장점검으로 여름철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와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지곡면 》
1.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
○ 지곡면 자원봉사협의회(회장 노상인)에서는 7. 31.(금) 회원 20여 명이 사랑의 집짓기 자원봉사활동을 할 예정으로,
○ 주곡마을에 사는 이OO(지적장애)씨와 창촌마을에 사는 김OO(수급자)씨 집을 새로 지어 향후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 또한 지곡면장은 자원봉사협의회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하여 격려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원활한 민관협력을 부탁드릴 예정이다.

2. 호우 대비 『낙뢰』예방활동
○ 내일까지 국지적으로 비구름대가 발달하면서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곡면에서는 낙뢰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2020. 7. 30 ~ 7. 31. 이틀 간 마을 방송, 이장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재난예방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 특히 마을 방송을 통해 배수로정비, 논물관리 등 야외활동 자제, 낙뢰 대비 국민행동요령 숙지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 안의면 》
1. 집중호우 피해조사 및 응급복구
○ 안의면에서는 2020. 7. 30.(목) ~ 7. 31.(금) 집중호우 관련 관내 피해가 발생한 공공시설, 급경사지, 산 및 농수로 등 피해조사를 위해 현장을 방문하는 동향으로,
○ 면장 및 산업경제담당, 건설담당 외 2명이 안의면 사평마을 산사태 피해지역 외 3곳에 대하여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석반마을, 용추일주문 뒤 비포장구간, 월림마을 축사 총 3곳에 배수로 정비를 실시하는 등 응급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한편, 안의면에서는 향후 담당마을별 직원이 마을을 방문하여 피해를 철저히 조사하여 피해조사가 누락되어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조치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 서하면 》
1. 집중호우 오현마을청년회 마을지키기 앞장
○ 서하면 오현마을(이장 김권홍)청년회원들은 7. 30.(목) 오전10:30경 내린 집중호우에 마을을 지키기 위해 비속에서도 앞장섰다.
○ 오현마을 뒷산에서 내려오는 우수가 마을을 관통하여 배수로가 범람하고 주택과 도로 등이 침수되었으며, 토사가 밀려 내려와 응급조치를 하였다.
○ 다행히 12시경 비가 잦아져 더 많은 피해가 발생되지 않았으며, 서하면장은 오현마을 청년회원들을 관내식당으로 초청하여 중식을 대접하고 격려하였다.

《 서상면 》
1. 집중호우에 의한 수해 피해상황 파악 실시
○ 서상면에서는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한 관내 마을별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있으며 주요조사대상으로는 산사태, 급경사지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하여 담당직원은 즉각적인 현장 확인 후 신속한 응급복구로 2차 피해를 예방하는데 주력하고, 피해상황을 군청에 보고할 예정이다.
○ 서상면은 금요일까지 비가 예상됨에 따라 비상대비 태세 유지 및 피해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주민들의 안전과 재산피해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 백전면 》
1. 백전119지역대 건립 부지 선정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 백전면에서는 2020. 7. 31.(금) 11:00 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함양군청 및 함양소방서 관계자와 백전면 기관단체장,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전119지역대 건립 부지 선정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 2020년 7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 독려
○ 백전면에서는 2020년 정기분 재산세 납기일(2020. 7. 31.) 종료를 앞두고 2020. 7. 30.(목) ~ 31.(금) 이틀간 관내 건축물(과세액 총 17,063천원) 및 주택(과세액 총 24,392천원, 주택 부속 토지 포함)에 부과된 세금 납부 홍보를 할 예정으로,
○ 면사무소 방문 민원인들에게 정기분 재산세 납부를 비롯한 각종 체납세 등의 납부도 함께 안내하여 납부기한을 놓쳐 가산세가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납부를 독려함으로써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병곡면 》
1. 장마철 대비 안전점검 실시 및 주민행동요령 홍보
○ 병곡면에서는 장마철 계속되는 호우로 인해 총무담당 외 1명은 2020. 7. 30.(목) ~ 7. 31.(금) 이틀간 급경사지, 산사태 우려지역, 인명피해 우려지역 등 재해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여 피해예방 대비를 철저히 할 계획이며,
○ 또한 마을방송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호우 시 행동수직에 관하여 안내하고 전 직원은 담당마을에 전화하여 인명피해 예방 및 비상상황 시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하는 등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86,717
오늘 방문자 수 : 87,350
합계 방문자 수 : 308,319,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