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4:18: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0. 10. 14.(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4일

인터넷함양신문
일일동향 함양군 2020. 10. 14.(수)

《 함양읍 》
1. 함양읍체육회 간담회 개최
○ 함양읍체육회(회장 이유근)에서는 2020. 10. 14.(수) 18:00 관내 식당에서 읍민의 날 행사 개최와 관련하여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 이날 간담회에서는 함양읍체육회 임원 10명과 읍장 외 직원 5명이 참석하여 읍민의 날 행사 개최 여부를 논의 할 계획임. 회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지만,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고, 2m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여 읍민의 날 행사 개최에 어려움이 있어 개최를 취소하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라는 의견이 팽배하고, 결정사항을 읍민들에게 홍보 할 계획이다.

2. 경로당 운영 및 급식도우미 재개에 따른 여론 동향
○ 함양읍에서는 지난 12일부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 임시 폐쇄되었던 관내 89개소 경로당의 운영이 재개된 가운데,
○ 읍장은 관내 경·노모당을 방문하여 개인방역수칙 준수 및 마스크 필수 착용, 수시로 내부 환기 실시, 개인 식기 사용 권장, 각종 조리기구 및 식기류 소독 등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 경로당을 방문한 어르신들은 경로당 운영 재개를 기다렸는데 다시 운영하게 되어 주민들도 만나고 서로 반가운 마음을 전하며, 혼자 식사하기 외로웠는데, 급식도우미 사업이 재개되어 더 기쁜 마음을 표현하였다.

3. 노인일자리사업 재개
○ 함양읍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중단됐던 노인 일자리사업을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10. 13.(화)부터 재개하였다.
○ 이번 사업은 하림공원 및 동문네거리 중심으로 도로변 및 보도블록 등에 잡초제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할 예정이다. 읍에서는 건강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일일 모니터링 기록지 및 자체점검표를 작성하고 종합적인 운영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4. 자체 청렴교육 실시
○ 함양읍에서는 2020. 10. 14.(수) 17:00 대회의실에서 민원 필수요원을 제외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기강 확립 및 친절행정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읍장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근무시간 준수, 출장관리 철저, 마스크착용 등 복무기강 확립 준수사항을 전달 및 강조할 예정이며, 5S실천운동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 이번 교육으로서 읍사무소 직원들은 공직자로서의 품위유지와 공직기강을 확립하여 책임감 있는 업무를 추진하고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마천면 》
1. 마천면 제19회 이장회의 개최
○ 마천면에서는 2020. 10. 14.(수) 11:00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3개 마을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회의를 개최할 계획으로,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회의간격은 2m 이상 띄울 것이며, 이장들에게 회의 진행 동안 마스크를 착용하여 줄 것을 당부할 것이며,
○ 이번 이장회의에서는 2020. 10. 12. 인사 발령에 의한 신규 직원을 소개하고 “공공비축미 미곡 매입” 등 중요현안을 안내할 것임.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지만 코로나19 방역에 최대한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 휴천면 》
1. 작은학교 살리기 확대 추진을 위한 실무 회의 참석
○ 휴천면에서는 2020. 10. 24.(수) 15:00 금반초등학교의 ‘작은학교 살리기 확대 추진을 위한 실무 회의’에 휴천면장 외 1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작은학교 살리기’는 군 혁신전략담당관에서 추진하는 인구유입을 위한 농촌 유토피아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서하초에서 성공한 사례가 있으며, 금반초등학교에서도 이를 추진하기 위하여 전·입학생 및 학부모 전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휴천면장은 이날 회의에서 지역사회의 힘을 합쳐야할 것이며 금반초등학교도 농촌유토피아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할 예정이다.

《 유림면 》
1.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 유림면에서는 2020. 10. 14.(수) 11:00 면사무소에서 면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과 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제공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동영상을 통한 시청각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함으로써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여건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 수동면 》
1. 경노모당 운영 및 급식도우미 재개 안내
○ 수동면에서는 2020. 10. 12.(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폐쇄되었던 관내 35개 경노모당 및 급식도우미의 운영이 재개됨에 따라 마을이장 등을 통해 안내하였으며, 면장과 담당직원은 코로나 대비 점검을 나갔다.
○ 점검 사항은 손소독제, 소독 스프레이 구비, 발열 체온계 비치 등을 확인하였으며, 어르신들이 경노모당 이용 시 철저한 손소독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시로 내부 환기 실시, 개인 식기 사용 권장, 각종 조리기구 및 식기류 소독 등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렸으며, 지속적으로 경로당을 점검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지곡면 》
1. 노인일자리사업 및 경로당 운영 재개
○ 지곡면에서는 2020. 10. 13.(화)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관내 어르신 23명을 대상으로 중단됐던 노인 일자리사업을 재개하였으며, 이에 지곡면장은 코로나19 수칙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근무 사업장 내 청결유지에 만전을 기하여 근무하시는 노인 분들의 건강과 안전에 문제가 없도록 일자리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 또한 어제부터 관내 38개의 경로당 운영이 재개됨에 따라 급식도우미 사업이 오늘부터 재개되었으며, 마을 방송 및 각 마을 경로당 총무를 통해, 경로당 이용 시 개인방역 수칙 준수 및 마스크 필수 착용과 개인 식기 사용 권장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 안의면 》
1. 안의119안전센터 이전 관련 주민설명회 동향
○ 함양소방서에서는 2020. 10. 13.(화) 10:00 3층 대회의실에서 안의면에 소재하는 119안전센터 이전과 관련하여 구본근 함양소방서장이 직접 이장회의에 참석하여 현 청사 현황과 이전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 특히 소방서장은 건립부지 위치를 추천하면 면밀히 검토 후 조속히 건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양군과 협의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 참석한 대부분 이장들은 119안전센터 이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건립 부지를 확보하여 조속히 건립되기를 희망하는 분위기였다.
○ 현재 안의119안전센터는 43년 된 노후청사로서 안의초등학교 스쿨존 형성에 따른 긴급출동 애로, 인력증원에 따른 사무 공간 및 차고지 협소 등 안의면의 현안사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이전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2. 공공미술 프로젝트사업(용추분교 리모델링) 주민설명회 개최
○ 2020. 10. 14.(수) 14:00 행복안의봄날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문화 관광과 주관 하에 공공미술 프로젝터사업(용추분교 리모델링) 주민 설명회를 개최하는 동향으로,
○ 이 날 설명회에는 이장단협의회 회장 및 담당마을 이장,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회원, 사평마을 주민 등 15여 명이 참석, 예술인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군민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이 사업의 추진상황과 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 서하면 》
1. 서하면 가정의 날을 맞아 도시락 데이 운영
○ 서하면에서는 그 동안 코로나-19 방역으로 긴장상태로 있다가 이번 12일자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완화되어 직원들의 사기앙양을 위해 수요일 가정의 날을 맞아 점심시간에 도시락 데이를 운영할 계획이다.
○ 가정의 날 수요일 중식시간에 각자 준비해온 도시락을 함께 먹으면서 직원 상호간 애로사항이나 겪었던 사례 등을 이야기하며 서로 위로와 격려를 통한 직장 내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자 하며 향후 성과와 반응을 점검한 후 매월 정례화 하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 서상면 》
1. 코로나19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따른 경로당 운영 재개 안내
○ 서상면에서는 2020. 10. 12.(월)부터 코로나19대응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임시 폐쇄되었던 관내 33개소 경로당의 운영이 재개됨에 따라 마을이장 등을 통한 안내를 실시하였다.
○ 경로당 이용 시 개인방역수칙 준수 및 마스크 필수 착용과 개인 식기 사용 권장, 수시로 내부 환기 실시, 각종 조리기구 및 식기류 소독 등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 백전면 》
1. 20년 토종농산물 소득보전 직불제사업 이행상황 점검 실시
○ 백전면에서는 2020. 10. 14.(수) ~ 20.(화)까지 일주일간 2020년 토종농산물 소득보전 직불제사업 이행상황 점검을 실시할 계획으로,
○ 이번 점검은 율무, 이팥 등을 재배하는 8농가 1ha의 재배면적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담당직원이 직접 해당 필지를 방문하여 토종농산물 파종여부 및 생육 관리 실태 점검, 농작물의 수확 여부와 종자보관 상태 등을 확인할 예정이며,
○ 해당 직불제사업을 통해 토종농업자원의 보존 및 육성으로 자원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토종농산물 재배 농업인의 소득보전 및 생산비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농가의 소득증대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병곡면 》
1. 노인일자리사업 재개 및 경로당 운영 동향
○ 병곡면에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노인일자리사업과 경로당 운영을 재개하였으며,
○ 노인일자리사업 대상자 21명은 2020. 12월 초까지 매월 10일간 활동할 계획이며, 병곡면에서는 사업 중 어르신들의 개인위생 관리 강화, 노인일자리 활동 전 발열 상태, 사업장 내 청결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관내 꽃동산, 등구정 운동장, 기관 청사 등 환경 정비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며,
○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경로당 운영에 마을 주민들은 반기는 입장이며 병곡면장은 경로당 운영 재개로 어르신들의 코로나19 피로도가 회복될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경로당 운영이 지속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주민생활담당은 경로당을 방문하여 방역물품 확보, 경로당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14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86,717
오늘 방문자 수 : 74,359
합계 방문자 수 : 308,306,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