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8 오후 08:1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1. 1. 7.(목)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1월 07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1. 1. 7.(목)


《 함양읍 》
1.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홍보
○ 함양읍에서는 2021. 1. 4.(0시) ~ 1. 17.(24시) 2주 연장 실시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행정명령에 대하여 1. 7. ~ 1. 10. 기간 동안 읍민들에게 마을방송, 다중이용시설 현장 방문 등을 통하여 홍보할 예정으로
○ 이번 조치는 1,000명 내외로 유지 중인 확진자 발생을 감소세로 반전시키기 위한 전국적인 조치임을 알리고 핵심 수칙인 5명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유흥시설 5종 집합금지, 종교활동 비대면 전환, 생활방역수칙 준수 등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한 읍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2. 2021년 경로당 프로그램 신청 모집 홍보
○ 함양읍에서는 관내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래, 요가, 체조, 웃음치료, 한궁 등을 2021. 1. 22.(금)까지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 노래, 요가 등 경로당 운영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을 수 있고, 건강 증진과 회원들 간 친목도모를 통해 생활체육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 마천면 》
1. 한파 대비 마을 홍보
○ 마천면에서는 2021. 1. 7. ~ 1. 9.까지 북극발 한파로 인해 한동안 추위가 계속 된다는 기상청의 보도에 따라 전담마을 출장 및 마을방송을 통해 마을수도관 동파방지를 위한 사전조치 사항전달, 농작물 냉해피해 예방을 위한 농업시설물 관리대책에 대하여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특히 독거노인·장애인세대 등 사회취약계층에 방문 및 유선을 통한 건강 확인강화, 올바른 화목보일러 및 전열기기 사용홍보로 화재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는 등 전 직원이 한파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휴천면 》
1. 한파 피해 예방 및 행동요령 홍보
○ 휴천면에서는 2021. 1. 7.(목) 면민들에게 마을 방송을 통하여 한파 피해 예방 및 행동요령을 홍보할 계획이다.
○ 기상청에 따르면 북극발 한파로 인해 10일까지 아침기온이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고, 특히 8 ~ 9일 아침은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한파 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수도계량기·수도관 동파방지, 전열기기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 위험 예방, 농·축산물 한파 등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행동요령을 안내할 예정이다.

《 유림면 》
1. 2021년도 연납 자동차세 신고 홍보
○ 유림면에서는 자동차, 이륜차량, 기계장비 소유자에게 연간 자동차세의 9.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제도를 2020. 1. 31.(금)까지 홍보할 계획으로,
○ 문자 전송, 이장회보, 마을 방송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자진 납부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겨울철 한파 대비 행동요령 및 피해예방 홍보
○ 수동면에서는 연일 간 지속적으로 매섭게 추운 날씨로 인해 전 마을에 동파 방지, 결빙사고예방 등 한파 대비 국민행동요령을 마을방송 및 이장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 더불어, 한파로 인한 농업분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과수, 월동작물, 시설작물 등에 한파가 우려되므로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사전 안내 및 현장 기술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또한, 수동면장은 금년도 시행예정인 주민숙원사업 대상지를 방문하여 현지 확인 및 면내 현황을 파악하였다.

《 지곡면 》
1. 자동차세 연납 신청·납부 홍보
○ 지곡면에서는 2021. 1. 7. ~ 1. 31. 기간 동안 관내 면민이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 및 납부하여 자동차세액 9.15% 감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을 방송과 이장회의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으로,
○ 자동차세 연납 제도란 자동차세 연세액을 1월에 일시 납부하시면 연간세액의 9.15%를 공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공제율은 이후 해마다 단계적으로 축소될 예정이다.

《 안의면 》
1. 한파·폭설대비 농작물관리 및 화재예방 홍보
○ 안의면에서는 2020. 1. 7.(수) 아침 6cm 강설에 대비하여 한파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작물 관리방법을 마을방송을 통해 적극 홍보하는 동향으로,
○ 한파 시 노지작물은 복토 및 토양 눌러주기, 멀칭비닐로 씌우기, 시설채소는 온풍기, 보온덮개 등 가동시설 내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폭설 시 비닐하우스 눈 쓸어내리기 등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에 피해가 없도록 농업인 대응 요령 홍보 및 취약시설 점검 등 업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더불어, 추운 날씨 속에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난방용품 사용법, 관리기준 및 주의사항을 병행 홍보하여 화재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할 것으로 사료된다.

《 서하면 》
1. 해평마을 식수 긴급 공급
○ 서하면 해평마을 상수도 수질 악화로 1월 6일 오후에 상하수도사업소에서 해평마을(이장 안영준) 전체 가구에 생수 187박스(2ℓ6병)를 식수로 긴급 공급하였다.
○ 이날 식수 긴급 공급은 서춘수 군수님께서 직접 해평마을을 방문하여 주민 1인당 2박스씩 전달하였으며, 마을 상수도 수질은 질소 농도가 다소 높아 직접 음용수로 사용하기 어려워 상수도 물탱크에 폭기 장치를 설치하여 질소 성분을 기화시키는 보강 장치를 할 때까지 우선 생수를 먼저 공급하게 되었다고 상황 설명을 하였으며,
○ 향후 서상 대남저수지의 지방상수도가 공급될 수 있도록 관로 공사에 소요되는 예산을 확보하여 빠른 기간 안에 안전하고 깨끗한 상수도 공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 이날 참석한 해평마을 주민 30여명은 마을상수도 수질문제에 이렇게 빨리 대응해 주신 군수님과 상하수도사업소에 마을에서 생산한 곶감을 전달하여 고마움을 표하고, 해평마을에 있는 관운정은 운치가 좋아 사진작가나 화가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정자주변을 행정에서 관리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건의하였다.

《 서상면 》
1. 소외계층 사랑 나눔『복지마중물』사업 실시
○ 서상면에서는 2021. 1. 7.(목) 14:00 면사무소 2층 면장실에서 건립추진위원장 및 청사건립 관계자 5명이 참석하여 면사무소 청사 건립 관련 회의 개최할 예정이다.
○ 이번 회의에서는 서상면사무소 건립 설계안 검토 및 의견 청취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백전면 》
1. 2021년 경로당 급식도우미 신청·접수
○ 백전면에서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위생적인 식사 제공을 위하여 면사무소 주민생활담당에서 2021. 1. 20.(수)까지 2021년 경로당 급식도우미 사업 참여자 신청·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 2021년 기준 만70세 미만인 자 중 경로당 급식도우미로 활동 가능한 자 12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장회의 등을 통하여 참여자 모집 홍보를 할 계획으로,
○ 이번 급식도우미 지원 사업을 통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식사 해결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 병곡면 》
1. 동절기 한파대비 농작물 관리 및 화재예방 홍보
○ 병곡면에서는 한파에 대비하여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닐 하우스 등 시설물 보온덮개, 가동시설 내 적정 온도 유지하기 등 농작물 및 시설관리에 피해가 없도록 취약시설 점검 등 업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또한, 강추위 속에 동절기 난방기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난방 사용법, 관리기준 및 주의사항을 병행 홍보하여 난방기구 사용 부주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할 것으로 사료된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1년 01월 0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소규모 공공시설 안전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7조(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공고·고시】 추성세천 소규모 고위험..  
어제 방문자 수 : 123,555
오늘 방문자 수 : 7,754
합계 방문자 수 : 305,864,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