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오후 01:07:4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읍면동향

일일동향 함양군 2023. 3. 15.(수)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5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3. 3. 15.(수)


《 함양읍 》
1. 농촌협약 추진위원회 개최
〇 함양읍에서는 농촌 활성화 추진계획에 따라 15일 10시에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농촌협약 추진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〇 이날 위원회는 군 관계자, 읍 추진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 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자리이다.
〇 모두가 공감하는 농촌 활성화를 위해 사업목적에 따라 읍 발전방향과 사업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위원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〇 지역민들은 농촌 정주여건 악화, 지역소멸 위기에 본 사업이 함양만의 농촌다움 사업으로 선정되어 모두가 살고 싶은 공간이 되기를 기대하고있다.

《 마천면 》
1. 산불예방활동 강화
〇 마천면에서는 봄철 영농활동, 등산객 증가, 빈번한 건조·강풍주의보 발효로 인한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업경제담당, 산불담당자 및 산불감시원들이 관내 산불예방을 위해 감시 및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〇 면사무소와 이장단, 산불감시원 간의 비상연락체계를 상시 유지하고 산 연접 논·밭의 소각행위 절대 금지, 농산폐기물·생활쓰레기 불법소각 단속, 화목보일러 사용 시 주의사항 안내, 무단 입산자 단속 등에 대하여 마을방송·차량방송 등을 통해 홍보하고 단속을 강화하여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휴천면 》
1. 산불예방 예찰활동 강화
〇 휴천면에서는 지난 월요일부터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발령에 따라 봄철 대형 산불 방지를 위하여 예찰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〇 최근 건조한 기후 및 강풍으로 위험요소가 크고 4월 30일까지 ‘산불특별대책기간’으로 지정되었으며 산불감시원, 비상근무자 예찰 강화 및 마을방송, 산불예방 문자 등 홍보, 진화장비 일제점검 등을 실시하여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임.

《 유림면 》
1. 2023년 산사랑 산악회 정기 산행
〇 유림면 산사랑 산악회(회장 하상근)에서는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하여 2023. 3. 15.(수) 08:00 유림농협지점 앞에서 모여 35여 명이 부부동반으로 전남 광양시 백운산(1,222m)을 등산할 계획이다.
〇 백운산은 한라산 다음으로 식생이 다양하고 보존이 잘되어 있어 자연생태계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유명한 산으로, 산행에 있어 안전에 유의하여 즐거운 산행이 되도록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제23기 중견리더과정 교육생 수동면방문
〇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제23기 중견리더과정 교육생 15명이 15일(수) 오후 수동면을 방문할 예정이다.
〇 이날 방문은 중견리더과정 분임조의 현장학습 일환으로 지역 고령화에 따른 농촌지역의 한시적·계절적 노동력 부족문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〇 우리 지역의 양파재배 현황과 각종 지원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직접 재배 현장을 찾아 생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 한다.
〇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외국인 계절노동자 고용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것임.

《 지곡면 》
1. 2023년 교복지원사업 홍보
〇 지곡면에서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2023년 교복지원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〇 해당 사업은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두고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또는 1학년 전학생을 대상으로 교복 및 일상복 구입비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희망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유선안내, 이장회의, 마을방송 등을 통하여 적극 홍보할 것임.







《 안의면 》
1. 2023년 안의면장학회 제1차 이사회 성료
〇 (재)안의면장학회(이사장 정우석)에서는 2023. 3. 14.(화) 오전 11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3년 안의면장학회 제1차 이사회를 가졌다.
〇 이날 회의에는 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세입․세출예산 승인 건 상정 및 의결에 이어 기타토의 시간을 가졌다.

《 서하면 》
1. 봄철 산불예방 홍보
〇 서하면에서는 2023년 봄철 대형 산불 특별대책 기간(3. 1. ~ 4. 30.)에 따라 전 직원 및 산불감시원 모두 산불예방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〇 특히, 이장회의, 마을방송, 차량방송을 통해 산과 인접 된 곳의 논밭두렁 태우기 및 쓰레기 소각 금지 등 산불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전 직원 산불비상근무에 철저를 기할 것임.

《 서상면 》
1. 봄철 산불예방 감시 및 홍보
〇 서상면에서는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발령에 따라 봄철 대형 산불 방지를 위하여 감시 및 홍보를 하고 있다.
〇 건조한 기후 및 강풍으로 산불 위험이 커 서상면 전 직원과 산불감시원은 관내 산불 예방을 위해 감시 및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특히 불법 소각행위 금지에 대하여 마을방송, 차량방송, 이장회의 등을 통하여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 백전면 》
1. 2023 군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제 홍보
〇 백전면에서는 나에게 100억이 있다면, 함양의 인구 감소대응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2023 군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제』참여율이 저조함에 따라 주민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〇 공모제 참가는 군민 누구나 가능함과 제안 선정 시 시상 또한 있음을 주민들에게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군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방문·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함을 마을방송, 마을회관 포스터 게첨 등으로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 병곡면 》
1. 곶감작목반 선진지 견학 및 현지총회 실시
〇 병곡면 곶감작목반(반장 김철수)에서는 2023. 3. 15(수) 전남 목포시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〇 이번 견학은 회원 부부동반으로 실시하며, 현지에서 2023년도 곶감생산을 위한 총회도 겸할 것으로, 전년도 곶감 생산 및 판매에 따른 회원들 간의 화합과 친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15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25,539
오늘 방문자 수 : 76,582
합계 방문자 수 : 308,027,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