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6:2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단체

일일동향 함양군 2023. 1. 20.(금)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1월 20일

일일동향 함양군 2023. 1. 20.(금)

《 함양읍 》
1. 함양군 재향군인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 개최
〇 함양군 재향군인회에서는 20일(금) 오전 10시에 함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함양군 재향군인회 2023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〇 이날 행사 1부 정기총회에서는 유공자 표창, 안보결의문 채택 등의 행사가 이어지고, 2부 이ㆍ취임식에서는 그동안 재향군인회를 이끌어온 이춘호(24대)회장이 이임하고 노상봉(25대) 회장이 취임할 예정이다.
〇 한편 함양군 재향군인회는 안보결의대회 및 호국보훈 선양사업 등의 활동을 통해 주민 안보의식 고취에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

《 마천면 》
1. 마천면 고로쇠작목반 기원제 실시
〇 마천면 고로쇠작목반(반장 김**)에서는 2023. 1. 20.(금) 11:00 하정마을 정자나무인근에서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고로쇠 채취를 앞두고 작목반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기원제를 실시할 예정으로 기원제를 통해 회원들의 화합과 결속의 시간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〇 또한, 기원제를 시작으로 2월부터 4월 중순까지 생산되는 고로쇠는 뼈와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골리수라고도 불리며 개인 소비자들에게 인기 특산품으로써 주민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 휴천면 》
1. 미담동향
〇 휴천면 꿈마실 교육공동체에서 지난해 12월부터 금반초등학교를 졸업한 김** 학생을 위한 모금운동을 실시하여왔으며, 2022. 1. 20.(금) 모금함을 김** 학생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〇 김** 학생은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으며 이번에 큰 수술을 앞두고 있어 의료급여 가정이라 수술비를 지원 받기는 하나 비급여로 나오는 항목, 재활치료비 등 도움이 간절히 필요함을 알게된 꿈마실 교육공동체에서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모으고자 모금운동을 진행하였다.
〇 모금운동 소식을 들은 휴천면장은“의료급여만으로 병원비는 물론 생계도 막막한 현실”이라면서 “계속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길 청한다”고 밝혔다.

《 유림면 》
1. 설맞이 직원 담당마을 방문
〇 유림면에서는 설을 맞이하여 직원들이 직접 담당마을 방문하여 마을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고 주민의견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〇 해가 갈수록 고령층의 비율은 늘어나고 홀로 명절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직원들이 마을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주고 불편사항 등을 청취하여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수동면 》
1. 수동면 적십자봉사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〇 수동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정00)에서는 2023. 1. 20.(금) 오전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동면 버스정류장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〇 이날 환경정화활동은 설 명절을 맞아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우리군의 관문인 수동면의 깨끗한 이미지 제공을 위함임.
〇 한편, 수동면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개인 일정을 할애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밑반찬 및 떡국 봉사활동, 관내 환경정화활동, 지역 내 각종 행사지원 등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2. 설맞이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〇 수동면에서는 20일(금) 면소재지와 관내 주요도로변에 무분별하게 부착되어 있는 각종 불법광고물을 일제 정비할 예정이다.
〇 지정게시대가 아닌 관내 도로변, 전신주 등에 무분별하게 게시되어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타 지역 소재 가구·자동차 판매홍보물, CCTV설치 홍보물, 대출광고물 등을
〇 설 명절을 맞아 일제 정비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함양 이미지를 제공할 것임.

《 지곡면 》
1. 2023년 제1회 지곡면 농지위원회 개최
〇 지곡면에서는 2023년 제1회 지곡면 농지위원회를 2023. 1. 19.(목) 오전 11시에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〇 지곡면 농지위원회 농지위원 8명이 모여 농지법 제46조(농지위원회의 기능), 농지법시행령 제62조(농지위원회의 운영) 관련근거를 기준으로 취득대상 농지 소재지 또는 인접한 곳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2022년 8월 18일 이후 처음으로 취득하려는 자의 우리면 소재지 농지취득에 대한 농지 취득자격증명 발급 여부에 대한 결정 등을 심의하였다.

2.『희망2023 나눔 캠페인』이웃돕기 성금 기탁 동향
〇 지곡면 농업경영인회(회장, 박철우), 생활개선회(회장 정현숙)에서 『희망2023 나눔 캠페인』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였다. 지곡면 농업경영인회 및 생활개선회는 매년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봉사활동 및 불우이웃돕기 행사에도 적극 참여 하고 있다.
〇 지곡면에서는 적십자 모금, 희망2023 나눔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안의면 》
1. 설 연휴 근무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홍보
〇 안의면에서는 응급 및 일반환자의 이용 편의를 위해 설 연휴 기간 중 운영 의료기관 및 약국 현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〇 안의면 관내에는 서울약국, 안의하약국, 한솔약국이 연휴 기간 중 운영할 계획으로 있으며, 운영 현황을 면 청사 출입구에 부착하고 마을이장을 통한 안내 등 주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 재림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〇 안의면 재림교회에서는 2023. 1. 19.(목) 안의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으로 현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〇 재림교회측은 “즐거운 명절을 앞두고도 고물가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하고 있을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부의사를 전해왔으며, 이에 정우석 안의면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잊지 않고 기부에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소득층에 따뜻한 마음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인사를 전하였다.
〇 기탁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3. 바르게살기운동 안의면 위원회 어르신 머리 염색 봉사
〇 바르게살기운동 함양군 안의면위원회(회장 김옥순)에서는 2023. 1. 19.(목) 독자, 교동, 이전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머리 염색 봉사활동을 펼쳤다.
〇 이날 봉사활동에는 미용 기술을 가진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개 마을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머리 염색 봉사활동을 펼쳐 명절을 앞 둔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〇 한편 안의면 위원회에서는 향후 어버이날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머리 염색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으로 있다.

《 서하면 》
1. 대봉산 휴양밸리(대봉스카이랜드) 동절기 휴장기간 연장 안내
〇 대봉산 휴양밸리(모노레일, 집라인, 대봉힐링관) 모노레일 선로 열선 설치사업 등의 공사로 인해 당초 휴장기간 2023. 2. 10.에서 2023. 3. 2.까지 연장된다.
〇 서하면에서는 휴장 연장 기간을 반상회, 이장회의 등을 통해 안내하여 대봉스카이랜드를 방문예정인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임.

《 서상면 》
1. 인구감소대응 계획 수립을 위한 출향인 대상 설문조사 안내
〇 서상면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함양군을 찾을 재외 출향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구감소대응 계획 수립을 위한 출향인 대상 설문조사 실시 계획을 홍보 및 안내하고 있다.
〇 해당 설문조사의 내용은 은퇴자 고향 유턴을 위한 의견 수렴으로 출향인들이 은퇴 후 우리군 거주 의향과 거주 의향 유무별 구체적 사유에 관한 사항 등을 조사하여 인구감소지역대응 기본 계획 수립에 반영될 예정으로, 마을전담 공무원 및 이장을 통하여 각 마을 설문조사 참여 안내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임.

《 백전면 》
1. 정월대보름 행사 준비
〇 백전면 청년회(회장 심보언)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달집태우기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〇 코로나 19 발발로 인해 3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박윤호 백전면장은 주민들과 함께 나뭇더미를 쌓으며 행사 준비에 동참하였고 행사 시 화재 등 사고에 대비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였다.

2. 제2회 이장회의 실시
〇 백전면에서는 2023. 1. 20.(금) 11:00 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이장회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〇 금회 이장회의에서는 백현마을 신임이장(박석규) 임명장 수여식 및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 독거노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군민안전보험 보장내역, 빈집수선사업 신청 등을 안내 할 예정이다.

《 병곡면 》
1. 병곡초등학교 총동창회 대의원 총회 개최
○ 병곡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양영인)에서는 2023. 1. 21(토) 14:00 병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대의원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이번 총회는 2019년 제16회 총동창회를 개최한 이후 3년만에 개최하는 것으로, 주요안건은 총동창회 개최일정 및 주관회기를 결정하고, 병곡초등학교 총동창회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2. 영농대행 활성화사업 홍보
〇 병곡면에서는 2023. 2. 24.(금)까지 2023년 영농대행 활성화사업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이장회의 및 각종 총회를 통해 홍보를 할 예정이다.
〇 영농대행 활성화 사업은 고령농업인 및 소규모 취약농의 주요 농작업을 영농대행단을 통해 지원하여 적기영농 추진 및 취약농가 안정 영농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의 사업이다.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3년 01월 20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107,165
오늘 방문자 수 : 26,363
합계 방문자 수 : 308,564,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