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1:01: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종합

정치후원금, 왜 필요할까요?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07일

인터넷함양신문
정치후원금, 왜 필요할까요?


일반 국민이 정치에 참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선거와 공청회 참여, 국가기관 의견제시, 국민 청원 등이 일반적으로 잘 알고 계시는 방법일 텐데요. 오늘은 정치참여의 방법 중 정치후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치후원금은 정당 또는 정치인의 정당활동에 소요되는 정치자금을 후원하는 기부금(후원금, 기탁금)을 말합니다.

후원금은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후원회에 기부하는 것으로 연간 2천만원 이하, 각 5백만원 이하로 여러 후원회에 나누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탁금은 정치자금을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것으로 1회 1만원 또는 그에 상당하는 가액 이상, 연간 1억원 또는 전년도 소득의 5% 중 높은 금액 이하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정치후원금은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을, 국가적인 측면에서는 민주주의 국가로서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토대가 됩니다.
또한 후원자는 연말정산할 때, 10만원까지는 전액을, 초과분은 금액에 따라 추가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치자금 후원은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및 포인트, 간편 결제 및 휴대폰 결제, 온라인 계좌이체 등 편한 수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행복한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 깨끗한 정치문화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 정치후원금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 함양군선거관리위원회 선거법안내 및 선거법위반행위 신고 1390

인터넷함양신문 / 1551woo@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07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인물
함양군 공고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 
【공고·고시】 소규모 위험시설 지정 및 ..  
어제 방문자 수 : 99,378
오늘 방문자 수 : 65,722
합계 방문자 수 : 308,496,591